[이태원 참사] "슬픔 나누자" 충북 지자체 축제 등 취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종구 기자
입력 2022-10-31 17: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괴산 김장축제·청주 전통시장 한마음대회 취소

조문하는 충북도청 공무원들. [사진=연합뉴스]



충북도와 시·군이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를 위해 이번 주 열릴 예정이던 축제와 행사를 대부분 취소하거나 연기했다.

31일 충북도에 따르면 다음 달 6일까지 청남대에서 열리는 국화축제 부대행사인 웨딩박람회와 공연이 전면 취소됐다. 축제는 국화 전시 위주로만 조촐하게 진행하고, 주말 야간개장도 하지 않는다.

청주시는 다음 달 2일 전통시장 한마음대회 등 4건의 행사를 취소했고, 충주시는 내달 4일 시립 우륵국악단 제천 공연 계획을 백지화했다.

증평군과 음성군도 이날 에듀팜 특구와 충북혁신도시에서 개최하려던 핼러윈 행사를 열지 않기로 했다.

제천시는 다음 달 2일부터 사흘간 열릴 예정이던 대학생 도심 활성화 이벤트를 취소했다. 시는 이 행사의 주요 참석 주체인 세명대 측은 "또래 집단의 비극을 접한 상황에서 축제성 행사에 참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전해왔다고 설명했다.

 

31일 이범석 청주시장이 충북 청주시 상당구 충북도청에 마련된 이태원 참사 희생자 합동분향소를 찾아 조문하고 있다. [사진=청주시]


제천시는 또 다음 달 2일 예정됐던 경찰병원 분원 제천 유치 시민 결의대회를 14일로 연기하고, 제15회 꿈나무 장학퀴즈, 제천향교 기로연 등의 행사도 국가 애도기간 이후로 늦추기로 했다.

영동군은 장애인생활체육대회(다음 달 4일)를 연기했고, 보은군은 속리산둘레길걷기대회(다음 달 5일) 등 4건의 행사를 취소했다.

옥천군 역시 다문화가족 한마당축제 등 3건의 축제를 취소하고, 이장 체육대회는 추모 기간 이후로 미뤘다.

괴산군도 다음 달 4∼6일 예정된 김장 축제를 전면 취소했다. 괴산군 관계자는 "국가적 재난 속에서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적절치 않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