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BTS 앨범 촬영지 포토존 재정비 완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10-28 12:32
도구모음
  • 기존의 일반 파라솔 대신 스테인리스 재질의 견고한 파라솔 포토존 설치

BTS 버터 앨범 재킷 촬영지 맹방해변 BTS 포토존 정비

삼척해변에 설치된 BTS 앨범 촬영지 포토존[사진=삼척시]

강원 삼척시가 세계적인 한류 스타 BTS(방탄소년단)의 버터(Butter) 앨범 재킷 촬영지 맹방해변의 BTS 포토존 시설을 견고하고 안전한 시설의 포토존으로 재정비를 완료했다.
 
28일 삼척시에 따르면 삼척 맹방해변은 지난 2021년 7월 삼척시가 BTS 버터 앨범 재킷 촬영 컨셉인 파라솔과 썬베드, 비치발리볼대, 서핑보드 등을 그대로 복원하며 BTS 아미들의 대표적인 성지순례 장소가 되었다고 밝혔다.
 
기존의 포토존은 일반 파라솔 등 촬영 소품을 그대로 재현한 것으로 모래, 해풍 등에 잦은 훼손, 관광지 미관 저해 등 유지 관리가 어려웠다. 이에 삼척시는 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훼손이 적고 해풍에도 강한 스테인리스 재질의 안전하고 견고한 고정시설물로 파라솔 9개와 썬베드 11개를 제작 설치했다.

지난해 BTS 포토존의 설치로 코로나와 비수기에도 맹방해변의 관광객이 꾸준히 늘었으며, 최근 코로나 팬더믹 이후에는 관광객들은 물론 국․내외 BTS 아미들의 방문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으며 오는 10월 29일에는 일본인 관광객 40명이 방문할 예정이다.
 
한편, 삼척시는 BTS 포토존의 주변 환경을 추가로 정비하고 관광객들의 반응을 분석하고 국내 인바운드 여행사를 대상으로 선제적으로 관광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포토존을 새로운 관광 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했다.
한국전력공사 삼척지사, 취약계층에 연탄나눔봉사 실시
 

한국전력공사 삼척지사 연탄나눔 봉사활동[사진=한국전력공사 삼척지사]

이와 더불어, 한국전력공사 삼척지사가 지난 10월 27일 삼척시드림스타트와 함께 관내 에너지 취약계층 아동 10가구에 연탄 2000장(150만원 상당)을 전달하는 사랑愛너지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28일 한국전력공사 삼척지사에 따르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2013년부터 사랑愛너지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그 밖에 매년 지역사회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상품권을 지원하는 등 활발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