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국감] '과방위 증인' 최태원 SK 회장, 오후 8시30분 출석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선훈 기자
입력 2022-10-24 18: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애초 불출석 사유서 제출...정청래 위원장 '불허' 요구 압박에 막판 선회

국회 과방위 종합감사가 진행된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 과방위 회의실에서 최태원 SK회장이 불참한 가운데 증인에 대한 질문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24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결국 일반증인으로 출석한다.

이날 과방위원장실에 따르면 최 회장은 이날 오후 일본 포럼 일정을 마치고 오후 8시30분께 과기정통부 종합감사 증인석에 선다.

앞서 최 회장은 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채택됐다. 하지만 최 회장은 지난 21일 일본 포럼 개최와 2030 부산 엑스포 유치전 영향 등을 이유로 불출석 사유서를 제출, 국감에 나서지 않을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정청래 과방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감 개의 직후 "최태원 회장의 불출석 사유는 이유 같지 않은 이유"라며 불출석 시 고발이나 동행명령 등이 가능하다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오후 중 국감 출석을 재차 요구, 여야 간사끼리 합의할 것을 종용했다.

이런 압박에 못 이겨, 최 회장이 결국 이날 밤 늦게 증인 출석을 최종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최 회장은 국감 출석 후 SK C&C 데이터센터 운영·대응 등과 관련해 의원들의 질의에 답할 전망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