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본부,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신청자 '경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10-24 17: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자동이체 신청 응모 시 총 300명에게 지급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국민편의 증진과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4대 사회보험료(건강보험‧국민연금‧고용보험‧산재보험) 자동이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그래픽=박연진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비대면 서비스 수요 증가에 따라 국민편의 증진과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 경품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경품행사는 24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되며 행사기간 중 공단 대표 홈페이지, 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The건강보험(앱), 공단 지사 방문의 네 가지 채널로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를 신청한 지역가입자와 사업장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 응모를 원하는 개인 및 사업장은 자동이체를 신청한 후 공단 홈페이지나 The건강보험(앱)에서 ‘경품행사 응모 버튼’을 누르거나  ‘QR코드’를 통해 응모 화면에 접속하여 설문을 작성(개인정보 활용동의)하면 자동으로 신청이 접수된다.

4대 사회보험료 자동이체는 계좌 또는 신용카드로 신청가능하며, 자동이체로 보험료 완납 시 보험별로 200원에서 250원의 보험료 감액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감액 혜택은 지역 건강보험료 200원(전월보험료를 자동이체로 완납한 경우 당월 보험료), 지역 연금보험료 230원(당월 보험료를 자동이체로 완납), 고용‧산재보험료 250원이다.

자동이체일은 ‘매월 말일‘과 ‘익월 10일’(보험료 납부마감일)중에 선택해 지정할 수 있으며, ‘매월 말일’로 지정할 경우 잔고부족으로 보험료가 일부만 출금되거나 미출금 되더라도 ‘익월 10일’에 재출금 돼 연체금 없이 납기 내에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다. 단 일부 외국인은 제외된다.

두루누리 사회보험 지원사업장의 경우, 당월 보험료를 납부기한 내 완납해야 지원(고용, 연금보험)받을 수 있음에 따라 자동이체를 신청해 납부관리 하는 것이 유리하다.

공단은 응모자 중 총 300명을 추첨해 경품으로 목 마사지기를 지급한다. 경품행사 추첨 결과는 다음 달 25일 행사에 응모한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 한해 개별 문자 안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