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남대천의 아름다운 모습 보며 달려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양양)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10-24 10: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변과 바다 달리기의 즐거움을 하나로...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참가자 접수

  • 다양한 참가기념품 및 4000만원 상당의 상금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포스터 [사진=양양군]

강원도 양양군이 르네상스사업을 통해 새롭게 탈바꿈한 남대천과 동해 바다를 돌아 달리는 ‘2022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가 오는 11월 13일, 양양 남대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 9월 30일부터 대회 참가 신청을 받기 시작했고 총 2700명까지 선착순으로 받게 된다.
 
이번 대회는 양양군과 대한육상연맹, G1방송이 주최하고 강원도 육상연맹과 G1방송의 주관으로 남대천과 낙산해변·동호해변을 두루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추진된다.
 
일반부 하프(Half), 10km, 5km로 나뉘어 열리며, 코스로 양양 웰컴 센터를 출발해 남대천 일출로와 낙산대교를 거쳐 동호해변을 반환점으로 해 남대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문화와 청정 자연이 조화를 이룬 힐링 공간으로 재탄생한 남대천 일원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국의 400만 마라톤 동호인을 통해 널리 알릴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2 전국중고교 마라톤대회가 함께 열리며 동호인 가족 및 동반자를 위한 이벤트 행사인 남대천길 걷기도 운영한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과 트랙수트, 양양 특산품 ‘해뜨미’쌀, 양양 서핑 체험 할인권(20%) 등 참가기념품이 제공되며 일반부와 엘리트부를 합쳐 4천만원의 상금과 부상 등이 수여된다.
 
참가 방법은 ‘2022 양양 강변 전국 마라톤 대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일반부 하프(Half) 3만5000원, 10km와 5km는 3만원이며 수도권 참가자들에게는 무료 셔틀버스 서비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운영사무국로 문의하면 된다.
 
김진하 양양군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가을의 정취와 함께 양양 남대천의 새롭게 변화된 모습과, 명품 관광 도시 양양의 아름다움을 두루 느껴보시길 바란다”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