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이재명, 옥쇄·연환계 안 풀면 野도 함께 침몰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10-21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하는 정진석 비대위원장(앞줄 오른쪽)과 주호영 원내대표(왼쪽). [사진=연합뉴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를 향해 "이 대표가 옥쇄(玉碎) 전략을, 연환계(連環計)를 풀지 않으면 민주당은 이재명이라는 자연인과 함께 침몰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 비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대표는 자신의 사법 리스크를 피하기 위해 민주당 의원들과의 옥쇄를 선택했다. 자신의 배가 흔들리는 것을 막기 위해, 모든 배를 하나로 묶는 조조의 연환계가 생각난다"며 이같이 적었다.

'옥쇄'는 부서져 옥이 된다는 뜻으로, 명예나 충절을 위해 깨끗이 죽는 것을 일컫는다. 정 위원장의 이런 언급은 이 대표 자신을 겨냥한 수사에 당력을 동원하지 말라는 뜻으로 해석된다.

정 위원장은 "검찰에 맞서, 진실에 맞서 싸워서 이 대표가 얻는 게 무엇이겠느냐"라고 반문한 뒤 "이재명 대표 결단해 달라, 선언해 달라"고 했다.

정 위원장은 이 대표가 결단 후 내놓을 선언으로 '내 사법 리스크는 내가 안고 가겠다. 의원들은 예산 국회에 집중해 달라'라고 쓰기도 했다.

정 위원장은 또 "김대중 대통령은 1992년 12월 대선 패배 직후 눈물을 흘리면서 애통해하는 당원들을 뒤로하고 영국으로 건너갔다. 거기서 자신의 정책구상을 가다듬었다"며 "김대중 대통령이 당 대표 할 당내 기반이 없었느냐"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선 후보가 억지스럽게 당 대표직을 맡은 이유가 무엇인가"라며 "어제 민주당 설훈 의원이 말하지 않았나. 이렇게 될 줄 민주당 사람들이 다들 알고 있었다고"라고 날을 세웠다.

정 위원장은 민주당의 반발로 전날 국감이 상임위원회 곳곳에서 파행을 빚은 것과 관련 "국정감사 전면 중단을 선언하고 하루도 넘기지 못했다. 민주당 의원들의 전투력은 3박 4일 철야농성쯤이야 언제든 해낼 정도 아닌가"라고 비꼬았다.

그러면서 "다행이다. 오늘이라도 국정감사를 전면 재개해 달라. 그래야 우리 국회가 다음주부터 예산 국회를 준비하고 민생을 챙길 수 있다"고 당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