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주민자치회 출범 '신호탄'…위원 공개 추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서영서 기자
입력 2022-10-19 12: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주민이 직접 자치계획 수립‧실행... 권한과 역할을 맡는 주민 대표기구

함평읍사무소에서 실시된 주민자치회 위원 공개 추첨을 하고 있다. [사진=함평군]

전남 함평군이 함평읍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을 위한 공개 추첨을 실시했다.
 
19일 함평군에 따르면 풀뿌리 민주주의 구현의 핵심제도인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을 위한 공개 추첨이 이날 오전 함평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실시됐다.
 
‘주민자치회’는 기존 주민자치위원회와 다르게 주민이 직접 자치계획을 수립‧실행하며, 실질적인 권한과 역할을 맡는 주민 대표 기구를 말한다.
 
함평읍은 주민자치회를 이끌 역량있는 위원 모집을 위해 관련 조례에 따라 지난달 모집 공고를 실시했으며, 그 결과 총 39명(남 28, 여 11)이 신청했다.

이번 공개 추첨 결과 함평읍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여성은 특정성별 안배로 신청자 10명 전원이, 남성은 20명 등 총 30명이 선정됐다.
 
최종욱 함평읍장은 “이번 주민자치회 위원 선정에 주민들께서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것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출범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함평군에서는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를 신청한 함평읍과 신광면에서 주민자치회가 출범될 예정으로, 신광면에서는 오는 20일 신광농협에서 위원 선정을 위한 공개 추첨이 진행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