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산대 동양무예학과 검도부, 회장기 전국대학대회 준우승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29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남자1부 단체전 준우승, 우수감독상에 여광기 감독 겹경사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동양무예학과 검도부가 최근 열린 ‘제21회 회장기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 남자1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 [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동양무예학과 검도부가 ‘제21회 회장기 전국대학검도선수권대회’ 남자1부 단체전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다고 밝혔다.

영산대는 남자1부 단체전에 동양무예학과 권용헌,박정호,안태하 학생 등 검도부 소속 총 9명의 선수가 출전해 준우승의 기쁨을 안았다. 검도부 여광기 감독은 우수감독상을 받았다. 

영산대 검도부 여광기 감독은 “이번 성과는 매일 흘린 땀방울에 대한 값진 성과”라며 “검도부는 실용적 지식과 실기능력을 조화롭게 연마하는 문무겸전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자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건물에선 화요일마다 영어로만 '소통'
해운대캠퍼스 호텔관광대학 A동, 매주 ‘고 글로벌 데이’ 행사 열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매주 화요일마다 해운대캠퍼스 A동에서 영어만 사용하는 ‘고 글로벌 데이(Go Global Day)’ 행사를 진행한다. [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매주 화요일마다 해운대캠퍼스 A동에서 영어만 사용하는 ‘고 글로벌 데이(Go Global Day)’ 행사를 진행한다. 

호텔관광대학 학사지원팀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호텔관광대학에 재학 중인 100여명 외국인 유학생의 대학생활을 돕고, 한국인 학생들의 영어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캠퍼스를 구현하고자 마련된다. 

이 행사는 호텔관광대학이 위치한 해운대캠퍼스 A동에서 매주 화요일 오전 9시부터 하루 종일 진행된다.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고자 로비에는 간단한 다과와 보드게임 등이 준비된다. 

호텔경영학과 1학년에 재학 중인 모로코 국적의 나다(Nada‧19) 학생은 “영어로 자유롭게 소통하며 한국인 학생들과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호텔관광대학 이병철 학장은 “매주 화요일 해운대캠퍼스 A동 로비는 영어권 국가가 된다”며 “점차 익숙해지면서 학생들이 여행하듯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호텔관광대학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 기관인 QS의 올해 학과별 순위에서 호텔·관광·레저(Hospitality&Leisure Management) 분야 전국 4위, 비서울권 1위를 달성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