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영산대, 송정해수욕장 공공디자인 '개선'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연진 기자
입력 2022-09-27 12: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송정해수욕장 일대 공공디자인 환경개선' 프로젝트 수행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시각영상디자인전공이 부산 해운대구청과 도시디자인탐사단을 구성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디자인학부 시각영상디자인전공은 27일 해양관광 도시 브랜드 가치 제고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부산 해운대구청과 함께 ‘송정해수욕장 일대 공공디자인 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 수행은 시각영상디자인전공과 해운대구청의 관학 협력에 따른 것으로, 프로젝트를 위해 시각영상디자인전공 김한준 교수를 단장으로 한 도시디자인탐사단도 구성됐다. 

도시디자인탐사단 총괄팀장인 시각영상디자인전공 4학년 최혜림 학생은 “해운대가 더욱 빛나는 관광도시가 될 수 있도록 팀원들과 성실히 프로젝트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교수는 “해운대구 소재 대학으로서 사명감을 갖고,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공디자인을 구현할 것”이라며 “해운대가 해양 관광도시로의 가치와 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학생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젝트 결과물은 오는 11월 19일 부산 해운대구 부산디자인진흥원 1층 전시장에서 열리는 시각영상디자인전공 졸업작품전시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산대 K-Food조리전공, ‘수육백반’ 일일 레스토랑 개최
전통 장, 제철 식재료 활용한 수육 백반… 따뜻한 가정식 호응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K-Food조리전공 동아리 '수저락'이 지난 22일 일일 레스토랑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산대학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조리예술학부 K-Food조리전공의 대표 동아리 ‘수저락’이 지난 22일 해운대캠퍼스 CCC홀에서 일일 레스토랑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수저락 동아리 학생들이 메뉴 구성에서부터 조리, 모니터링 등을 실시해 미래 셰프로서 레스토랑 운영과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을 경험케 하고자 마련됐다. 

수저락 대표인 K-Food조리전공 3학년 남경우 학생은 “전통 장과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가정식을 준비하며 그동안 청춘숙수 교육에서 배운 조리법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청춘숙수 사업은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단이 시행하는 무형문화재 대학 연계 강좌지원사업이다. 영산대는 이 사업에 올해까지 3년 연속 선정돼 전통음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K-Food조리전공 최영호 교수는 “역량 있는 셰프가 되려면 학생이 주도적으로 레스토랑을 운영하고 고객의 진솔한 반응을 살피는 것이 필수”라며 “영산대학은 앞으로도 청춘숙수 사업과 같은 재학생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K-Food조리전공은 대한민국 명장, 기능장으로 구성된 최고의 교수진이 한식 세계화를 위한 실습실 및 교육 과정을 운영해 세계적인 스타 셰프(Chef)를 양성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