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SNS 부당광고 방지' 세미나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9-13 13:01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 건전한 인플루언서 산업 생태계 조성 위한 교육 진행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SNS 부당광고 방지를 위한 2022 표시광고법 바로 알기' 교육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사진=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이하 협회)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부당광고 방지를 위한 '2022 표시광고법 바로알기'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협회는 지난해 6월부터 매 분기별 교육 행사와 각종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4회를 맞는 이번 교육 세미나는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인터넷광고재단이 공동 주최했다.

이날 연사로는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 대표를 겸임하는 장대규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장을 비롯해 손봉현 한국인터넷광고재단 실장, 전희덕 아이소이 마케팅플래닝팀장 등이 초청됐다.

업계 실무 담당자와 활동 인플루언서 2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표시광고법, 핵심 이해하기 △추천보증심사지침 뽀개기 등 분야별로 구분해, 건전한 인플루언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마지막 순서로는 연계 차원에서 △긍정적 소비자 반응을 이끄는 인플루언서 콘텐츠 전략도 함께 소개했다.

장대규 협회장은 "추천, 보증 형식의 SNS 게시물에 경제적 이해관계를 공개하지 않는 것은 의도적으로 이루어지기도 하지만, 관련 법령의 이해도 부족에서 초래되기도 한다"며 "부당광고 예방을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세미나 외에 향후 좀 더 다양한 캠페인 기획을 통해 건전한 인플루언서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해 갈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웹툰 공모전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