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에 이인호 서울대 명예교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9-01 18: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에는 이우일

윤석열 대통령은 1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에 이인호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왼쪽)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에는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을 인선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1일 국민경제자문회의 부의장에 이인호 서울대 경제학부 명예교수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부의장에 이우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을 각각 지명했다.
 
이인호 부의장은 1957년 서울 출생으로 한국산업조직학회장, 한국금융정보학회장, 한국경제학회장 등을 역임했다.

대통령실은 "미시경제, 금융·경제정책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 학식을 두루 갖춘 분"이라며 "민간 경제주체의 창의성을 중시하는 경제학자로 학계에서 신망이 두텁다"고 소개했다.
 
국민경제자문회의는 헌법 제93조에 규정된 자문기구로, 의장인 대통령이 국민경제 발전을 위한 중요 정책 수립에 관한 자문을 구하기 위해 구성할 수 있다. 관련 법에 따라 의장 1명, 부의장 1명, 당연직 위원 5명 이내, 위촉위원 30명 이내와 지명 위원으로 구성된다.

이우일 부의장은 1954년 서울 출생으로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교수로 재직했고 한국공학한림원 부회장, 서울대 연구부총장을 역임했다.
 
대통령실은 "학식과 전문성, 행정 능력을 갖춘 학자"라며 "국내 대표 과학기술단체인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회장으로 활동하며 과학기술정책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폭넓은 소통 능력을 겸비했다"면서 과학기술혁신 정책 방향에 대한 실효성 있는 자문을 기대했다.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는 법률기관으로 대통령이 의장을 맡고, 부의장 1명을 포함한 30명 이내 위원으로 구성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