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 주말에 '악기&음향기기, 캠핑&낚시' 관람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8-25 20: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엑스코에서 캠핑&낚시 페스티벌, 악기‧음향기기 박람회 열려

대한민국 유일 악기박람회 ‘2022 대구 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 론칭

대구 엑스코에서 진행 중인 대한민국 유일의 악기·음향기기 박람회인 ‘2022 대구 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에서 스타인웨이 피아노 제품을 살펴보는 참관객. [사진=엑스코]


대구 엑스코에서는 25일부터 27일까지 사흘간 대한민국 유일의 악기·음향기기 박람회인 ‘2022 대구 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를 엑스코 서관 5층 컨벤션홀 및 오디토리움에서 개막했다.
 
이는 대한민국 최초의 피아노 유입지이자 유네스코 음악 창의 도시 대구의 악기 산업 활성화를 위해, 엑스코가 신규로 론칭한 박람회로 업계 관계자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축제형 박람회인 ‘대구 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로 개최된다.
 
이는 이번 대구 국제 악기 및 음향기기 박람회에서 클래식 악기, 국악 및 동양악기, 전자악기, 스피커/플레이어/믹서 등 음향기기, 음반사/뮤직 앱 등의 콘텐츠 등 음악 애호가들을 사로잡을 100개 업체가 참가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악기 및 음향기기 산업의 발전을 위한 포럼, 세미나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로 풍미를 더 한다.
 
또한 ‘2022 유네스코 창의 도시 네트워크 대구 국제포럼’이 오는 8월 25일과 26일 이틀간 동시 개최될 예정이며, ‘포용성과 지속 가능한 발전 목표’를 주제로 세계 유네스코 창의 도시 관계자와 국내 전문가 등 150여 명이 참가하여 음악 산업의 네트워크 활성화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엑스코 오디토리움에서는 박람회 기간에 일반 참관객들을 위한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되며, 전국무대음향협회 회원 200여 명이 참여하여 입체음향과 관련된 최신 정보와 기술 교류의 장인 ‘무대음향협회 기술세미나’와 악기 및 음향기기의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비즈니스를 도모할 ‘구매상담회’도 진행될 예정이다.
영남권 최대 캠핑 & 낚시페스티벌 ‘2022 스포레 위크’ 26일부터 개최

지난해 개최된 박람회에서 대구낚시 엑스포 제품을 관람객이 둘러보고 있다. [사진=엑스코]

엑스코에서는 영남권 최대 캠핑&낚시 페스티벌인 ‘2022 스포레 위크(SPOLE WEEK)’가 오는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250개 사 500 부스 규모로 개최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대구에서 2009년부터 시작한 ‘스포레위크’ 전시회가 캠핑과 낚시를 주력으로 매년 중독성 있는 레저산업을 접목하여 개최하고, 대구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스포레 캠핑 페어’에서는 대한민국 NO. 1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초캠)이 캠핑파트너로 참가하여 캠핑입문자 또는 초보캠퍼에게 적합한 용품을 전시한다. 대구 캠핑 유통의 메카 제라산업에서는 국내 자체 생산 스토브와 스노우라인, 폴라리스, 자칼, 노마드 등 국민 캠핑브랜드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도그독, 캠핑문, 벨락, 세이즈, 캠피스트, 캠핑오너스, 아버아웃도어 등 캠퍼들의 감성을 자극할 캠핑용품을 전시‧판매한다.
 
캠핑카 맛집이라고 불리는 ‘스포레 캠핑페어 RV 특별관’에서는 스페이스 모빌, 콤마, 신화트레일러, 김앤김캠핑카, 캠프마스터, 훼미리캠핑카, 제일모빌, 한울캠핑카, 영남캠핑카, 휴먼캠핑카, 퍼스트RV, 저너럴RV, 라온캠핑 등 국내에서 유명한 캠핑카, 트레일러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하여 캠퍼들을 맞이할 계획이다.
 
한국낚시협회가 주최하는 ‘대구낚시 엑스포’에서는 대구낚시 유통의 중심 코러낚시에서 브랜드홍보관을 운영하여, 아피스, NS, 천류, 바낙스, 은성사, 강원산업, 픽토리, JS컴퍼니 등 낚시유명브랜드 제품을 홍보 및 전시할 계획이다. 본 행사 후원기관인 한국스포츠피싱협회는 우리나라의 세계스포츠 피싱 강국으로 도약과 대중화를 목적으로 ‘낚시 캐스팅 스포츠 시연 및 강연회’를 운영한다.
 
‘2022 스포레위크’의 부대행사로는 국내 최대 캠핑커뮤니티 캠핑퍼스트(초캠)와 콜라보이벤트를 진행하고, 강철부대 출연으로 유명한 방송인 최영재, 김민준이 27일 오후 2시 ‘강철맨 팬 사인회’를 진행하며, 대구 캠퍼들의 성지 제라산업과 함께 ‘제친소’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밖에도 대구시민 무료 체력 테스트를 진행하고, ‘프리미엄 골프용품 특별관’을 운영하며, 선착순 SNS 이벤트, 참가사 현장 이벤트 등 수많은 경품 이벤트가 스포레 관람객을 기다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