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소식] 완주군, 평화의 소녀상 헌화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기자
입력 2022-08-12 17: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완주군, 평화의 소녀상 헌화

평화의 소녀상 헌화[사진=완주군]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가 완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 2주년 및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의 날을 맞아 평화의 소녀상을 찾아 헌화했다.
 
12일 여성단체협의회는 삼례 책 마을에 건립된 완주 평화의 소녀상에 헌화하고, 소녀상 물청소와 주변 환경정리 활동을 펼쳤다.
 
완주군 평화의 소녀상은 지난 2020년 8월 14일 완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 군민추진위원회 주관으로 건립됐다.
 
완주군민 49명 및 40개 단체에서 총 64,603여 만 원의 성금과 군민들이 직접 투표로 건립 장소를 선정하는 등 100% 군민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져 더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여성단체는 소녀상을 기억하는 활동을 꾸준히 벌이고 있다.
 
천경욱 여성단체협의회장은 “평화의 소녀상 기념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위안부 할머니들의 아픔을 잊지 않고 역사를 기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군의회 김재천·최광호 의원, 주민과 집행부간 소통 앞장

귀농귀촌협의회 간담회[사진=완주군의회]

완주군의회 김재천 의원과 최광호 의원의 요청으로 지난 10일 완주군수실에서 완주군 귀농귀촌협의회와 유희태 군수와 소통 간담회 자리에 마련했다.
 
이번 간단회는 김재천의원과 최광호 의원이 귀농귀촌협의회의 민원사항을 청취하던 중 다양한 분양의 요청이 많아 이를 정리해 군수와 대화의 시간을 요청해 진행되었다.
 
간담회 자리에는 완주군 귀농귀촌협의회 정용준 회장을 비롯해 지역회장 등이 함께 했으며, 국공유지 임대와 귀농창업자금 규제완화, 임야개발행위 규제 완화 등 총 9가지 건의사항을 전달하고, 담당 부서 담당자들의 답변을 듣고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김재천 의원은 “만경강생태보전 및 생태관광활성화 조례와 마을공동체 미디어지원조례 등 조례 제정관련 사항과 임야개발행위 규제완화 사항에 대해 의회차원 논의가 필요한 사항”이라며, “향후 의원들과 간담회를 통해 해당 사항에 대해 좀 더 심도있는 대화의 시간을 만들어가자”라고 밝혔다.
 
최광호 의원은 “완주군이 발전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구가 유입되어야 하며, 현재 많은 귀농귀촌인들이 찾고 있는 지역이 완주군인 만큼 귀농귀촌인들의 입장에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더욱더 세심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 자리를 마련한 두 의원은 지속으로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갖고 집행부에 이를 전달할 것이며, 향후 민원의 종류에 따라 군수 또는 집행부 담당자 등과 함께 이를 해결하기 위한 자리를 만들어 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