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소식] 군포도시공사, 행안부 경영평가 2년 연속 최우수 달성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7-31 16: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포의왕, 행정실무사 정담회·역량강화 연수

군포도시공사 전경 [사진=군포도시공사]

경기 군포관가 산하·교육기관인 군포도시공사와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지역 내 새로운 소식을 시민들에게 전해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먼저 공사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전국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가”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을 달성하는 영예를 안았다.

행안부 주관 경영평가는 257개(공사 69, 공단 85, 하수도 103) 기관이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 대응지표를 도입하고, 주민참여단이 지방공기업 경영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제고했다.

공사는 지난 2020년 5월 원명희 사장 취임 후 시·시의회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 아래 최우수 공기업으로 거듭나고자 ESG경영체계를 기반으로 전 임직원들의 역량을 집중시켜왔다.

이에 군포시 산하기관 최초로 2021년 지방공기업 발전 유공 군포시의회 기관 표창 수상, 2021년 국가품질혁신상 국무총리 표창, 아동·여성 폭력 예방 우수기관 표창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어왔고, 금정역복합환승센터 개발사업, 공업지역 활성화 시범 사업 등 지역현안 사업도 속도감 있게 추진해 왔다.

또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라, 별도의 안전보건 관련 전담팀을 구성하고 안전보건경영시스템(KOSHA-MS) 인증,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등 안전사고 예방 기반을 강화하는 한편, 지역사회공헌을 통한 사회적 책임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공사 원명희 사장은 "한 해 동안 모든 임직원의 노력으로 2년 연속 최우수 공기업을 달성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군포시와 시의회 지원 아래 시민이 체감하는 최상의 서비스로 시의 가치를 두 배로 만들어가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이와 함께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이 28~29일 관내 행정실무사 137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2022학년도 행정실무사 정담회 등을 실시했다.
 
1일차 행정실무사 연수는 전체 행정실무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원격 화상회의로 진행됐고, 2일차는 오전 행정실무사(행정), 오후 행정실무사(교무·과학)를 대상으로 대면 연수로 실시했다.
 
1일 차 연수는 공통직무 및 교양과정으로 업무관리시스템 활용 능력 향상, 에듀테크 활용법, 통증관리를 위한 스트레칭, 퍼스널 컬러 발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2일 차는 행정실무사들의 희망 분야를 반영, 학교회계의 이해, 학적관리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여 직무 역량이 향상될 수 있도록 했다.
 

[사진=군포의왕교육지원청]

또 2일 차 대면 연수와 함께 실시된 교육장 정담회에서 행정실무사들은 다양한 행정실무사 연수 개설, 행정실무사 정원 확보, 업무분장 표준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고 이를 적극 반영할 것을 요청했다.
 
한편, 이은광 교육장은 “학교 현장의 고충을 충분히 공감하고 있다"면서 "요구사항을 본청에 건의하고, 교육지원청 차원에서도 보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