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선거 무효 소송' 최종 패소...대법 "4·15 총선 부정선거 아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2-07-28 14: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정선거라면 실행한 주체가 누구인지도 증명하지 못해"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사진=연합뉴스 ]

민경욱 전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 의원이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가 "조작됐다"며 제기한 선거무효 소송이 대법원에서 "조작이나 부정투표는 없었다"고 판단해 기각됐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천대엽 대법관)는 민 전 의원이 제기한 '4·15 총선'의 위법성을 두고 "해당 선거에서 공직선거법 규정에 위반된 위법이 있다거나 그에 대한 증명이 이뤄진 것으로 봐야 한다는 원고의 주장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이같이 선고했다. 

민 전 의원은 지난 21대 총선에서 인천 연수을에 출마했으나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패배했다. 당시 민 전 의원은 4만9913표를 얻었고, 정 의원은 5만2806표를 얻었다. 민 전 의원은 자신이 개표 초반에는 정 의원보다 앞섰지만 사전투표 결과가 합산돼 패배했다고 '투표 조작 의혹'을 주장했다.

그 해 5월 민 전 의원은 인천 연수구 선거관리위원회를 상대로 국회의원 선거 무효 소송을 제기했다. 

민 전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인천 연수구을 뿐만 아니라 전체적으로 조작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민 전 의원은 "사전투표와 당일투표에서 선거인수와 투표수가 일치하지 않고, 사전득표 비율이 63:36로 일관되며, 집계가 실종된 선거구 등이 있어 조작하지 않고 통계상 불가능한 결과가 나왔다"고 했다. 

그러나 대법원은 "수 많은 사람의 감시 하에 원고의 주장과 같은 부정한 행위를 하기 위해서는 고도의 전산기술과 해킹 능력뿐만 아니라 대규모의 조직과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막대한 재원이 필요할 것"이라며 "원고는 부정선거를 실행한 주체가 누구인지조차 증명하지 못했다"고 선고 이유를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2개의 댓글
0 / 300
  • 治安局長 이강학, 政治깡패 이정재, 임화수, 祕書室長 곽영주-,
    사형 처단(死刑 處斷)한 준엄(峻嚴)한 단죄(斷罪)-, 法治의 개가(凱歌)로-,
    거지나라 大韓民國이 10大 富强國 도약(跳躍)-, 天惠의 祝福 받았습니다.
    Make Korea Great Again♥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 1=♥통탄(痛嘆)할 415不正選擧 판결(判決)-, 4,5倍 期日 지연(遲延)하고-,
    QR 사기(詐欺) cord를 使用-, 범법(犯法)한 大法院이-,
    國民學生도 식별(識別)할 수 있는 범죄(犯罪)-, 배추닢, 일장기(日章旗), 뽄드, 신권(新券)다발,
    인쇄(印刷) 투표지(投票紙)-, 위조(僞造) 증거(證據)들을 앞에 놓고-,
    不正選擧 아니란다-. 315不正選擧 패거리-, 副統領 이기붕(自殺), 內務府 長官 최인규,
    治安局長 이강학,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