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랏빛 소가 온다"…베일 벗은 삼성 '갤럭시 Z 플립4'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2-07-20 09: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퍼플 카우(Purple Cow)가 온다.”

삼성전자가 하반기 야심작으로 선보일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4’의 윤곽이 드러났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10일 오후 10시(현지 시간)부터 미국 뉴욕에서 열 ‘삼성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 August 2022)’ 행사를 회사 뉴스룸과 홈페이지에서 생중계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날 국내외 매체와 협력사 등에 초대장을 발송하고 “일상을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시켜 보다 풍요롭고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최신 갤럭시 기기와 플랫폼을 공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언팩의 부제는 ‘언폴드 유어 월드’(Unfold Your World)로 ‘갤럭시 Z 폴드4·갤럭시 Z 플립4’ 등 폴더블 스마트폰 신제품과 ‘갤럭시 워치5’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초청장에 모습을 드러낸 신제품은 ‘갤럭시 Z 플립4’ 바이올렛 색상 모델로 추정된다. 마케팅 기법 가운데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주목할 만한 제품을 ‘퍼플 카우’라 표현하는데, 삼성전자가 이번 언팩을 통해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삼성전자는 전작인 ‘갤럭시 Z 플립3’ 모델에서도 보라색 계열의 라벤더 색상을 선보인 바 있는데, 이번 신제품이 더 짙은 보라색에 가깝다. 
 

삼성 갤럭시 언팩 2022 초대장 [사진=삼성전자]

한편 외신과 IT팁스터(유출자)가 지금까지 유출한 정보를 종합하면 갤럭시 Z 플립4는 골드·그레이·블루·바이올렛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는 ‘퀄컴 스냅드래곤 8+ 1세대’가 탑재되고, 메인 디스플레이는 6.78인치 1080p 슈퍼 아몰레드 화면, 커버 디스플레이는 2.1인치 아몰레드 화면이 채택됐다.

또한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전면 1000만 화소 셀프 카메라가 탑재된다. 배터리 용량은 3700밀리암페어아워(mAh)로 전작보다 400mAh 늘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