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유위니아그룹, '신기인터모빌' 인수…종합車부품사로 변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2-07-06 17: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인수가 300억원…대유에이피ㆍ에이텍ㆍ홀딩스, 전체 지분의 60%ㆍ30%ㆍ10% 각각 인수

대유위니아그룹이 현대자동차그룹의 1차 협력사를 최종 인수하며 자동차 부품 사업에 속도를 낸다.
 
대유위니아그룹은 6일 플라스틱 자동차 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신기인터모빌을 인수 완료했다고 밝혔다. 총 인수금액은 300억원이다. 이로써 회사는 종합 자동차 부품사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달 3일 신기인터모빌과 체결한 주식매매계약에 따른 잔금은 이날 지급하며 마무리했다. 이번 인수로 신기인터모빌의 최대주주인 ㈜신기가 보유한 지분 70%와 경영권을 넘겨받게 됐다.
 
그룹 내 자동차부품 계열사인 대유에이피와 대유에이텍은 각각 전체 지분의 60%, 30%를 인수했다. 나머지 10%는 대유위니아그룹의 중간지주회사인 대유홀딩스가 인수했다.
 
한편 1970년 설립된 신기인터모빌은 콘솔박스, 엔진 커버, 휠가드, 내장트림 등 고기능 경량화 플라스틱 부품을 현대자동차와 기아에 공급한다. 대유위니아그룹은 신기인터모빌 인수를 통해 대유에이피, 대유에이텍 등 자동차 부품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대유위니아그룹과 신기인터모빌 로고[사진=대유위니아그룹]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대유위니아 최찬수대표는 B2B전문점에서 발주한 냉장고 제품을 가격조정이 안되었다는 핑계로 물품대금을 모두 입금받고도 한달가까이 공급하지않아 제주축협 조합원 280여명이 주문한 냉장고가 한여름인데도 사용을 못하게 배송이 안되게 만든 책임이 있다. 대유그룹 박회장은 이런 계열사대표에게 업무상배임죄를 물어 대표직에서 물러나게 해야하는게 맞을것임. 안그래도 딤채 화재 리콜로 이미지가 안좋은데 각성하시오 . 실지배자 대유위니텍 박은진상무도 이건을 챙겨보시요 . 어려운 소상공인 눈에서 피눈물이 나고 있소 ㅜㅜ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