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대통령, 필리핀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권성동 특사 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정훈 기자
입력 2022-06-24 16: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필리핀 신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뜻 전달 예정"

윤석열 대통령이 24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30일(현지시간)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주니어 제17대 필리핀 신임 대통령 취임식에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단장으로 하는 경축특사단을 파견하기로 했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24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는 "윤 대통령은 특사단을 통해 마르코스 대통령 취임에 대한 각별한 축하 인사를 전하고 한국과 필리핀 간 전통적인 우호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필리핀 신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뜻을 전달할 예정"이라며 "특사단은 윤 대통령의 친서를 마르코스 대통령에게 전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빌 게이츠 '빌 앤드 멀린다 게이츠재단' 공동이사장과 통화하고 코로나19 극복 및 글로벌 보건협력 분야 등에 대해 논의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윤 대통령은 "코로나19가 진정세에 접어든 지금이 글로벌 보건 체계를 재정비하고 미래 보건 위기에 대비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이라며 "디지털 바이오 연구개발 육성에서도 재단과 협력 여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게이츠재단이 적극적으로 지원해온 감염병혁신연합(CEPI) 등 기구들이 앞으로도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우리 정부도 이러한 기구들과의 협력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게이츠 이사장은 윤 대통령에게 취임 축하 인사를 했다. 또 윤 대통령은 게이츠 이사장이 자신의 저서 '빌 게이츠 넥스트 팬데믹을 대비하는 법'을 보내준 것에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32개의 댓글
0 / 300
  • 눈 뜨고는 못보겠네,
    아무래도 치료가 필요한 것 같은데.
    ㅉㅉ

    공감/비공감
    공감:15
    비공감:0
  • 한심하고 창피하다.
    더 웃긴건 우리 부부 재연했다는것. 남편 양복바지를 나도 남편도 입어보며 이런 일은 해외토픽 감이며 나라망신에 ... 저련 놈을 뽑은 한심한 인간들아~~제발 사람 보는 눈과 뇌를 키워라. 지발등 지가 찍는다. 후회는 그누구보다 뽑아준 니들이 젤먼저 피해를 볼테니 두고보자. 정치 가 먼지도 모르는 것들아~~제발 조용히 살자.

    공감/비공감
    공감:146
    비공감:4
  • 지지율 쭉쭉 빠지니 천공이 뒤집어 입어야 뒤집어진다고 시켰나?

    공감/비공감
    공감:260
    비공감:4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