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횡령 직원 구속 송치...피해액 수십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태원 기자
입력 2022-06-20 17: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혐의 인정하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

용산경찰서 [사진=연합뉴스]

회삿돈 수십억원을 빼돌린 혐의를 받는 LG유플러스 직원이 해외로 도피했다가 자진 입국해 구속 송치됐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용산경찰서는 LG유플러스 팀장급 직원 A씨를 이달 초 인천국제공항에서 체포해 조사한 뒤 지난 10일 업무상 배임혐의를 적용해 서울서부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LG유플러스는 자체 조사를 진행하다 지난 3월 24일 A씨를 경찰에 고소했다. 하지만 A씨는 이미 필리핀으로 출국한 상태였고, 경찰은 '입국 시 통보' 등 조치를 취했다.
 
이후 이달 초 공항으로부터 A씨가 입국했다는 연락을 받은 경찰은 공항에서 그를 체포했고, 구속영장을 신청해 발부받았다. A씨는 혐의를 대개 인정하는 취지로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수사 결과 실제 피해액은 당초 알려진 80억원가량보다는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A씨는 대리점들과 짜고 허위 계약을 맺은 뒤 회사가 대리점으로 지급하는 수수료를 가로챈 것으로 전해진다. A씨가 담당한 인터넷프로토콜TV(IPTV) 등의 다회선 영업은 사무용 건물이나 숙박업소 등에 많은 회선을 한꺼번에 공급하는 계약을 위주로 한다.
 
A씨는 선물옵션 투자로 큰 손실을 본 후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알려졌다. 자진 입국한 배경 또한 금전적 어려움 때문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한편 경찰은 A씨와 범죄를 공모한 혐의를 받는 대리점주 2명을 상대로 아직 조사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