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해경청,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원 기자
입력 2022-05-25 15: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연안사고 예방과 정책 발전을 위한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

지난 24일 동해해경청에서 연안사고 예방과 정책 발전을 위해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동해지방해양경찰청]

강원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이 지난 24일 동해해경청에서 연안사고 예방과 정책 발전을 위해 동해광역연안사고예방협의회를 개최했다.

25일 동해해경청에 따르면 이날 회의는 해양수산청, 강원도환동해본부, 강원도소방본부, 육군 8군단, 강원도립대학교 등 소속 위원과 민간전문 위원 총 8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코로나19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왔던 협의회는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3년만에 각 기관 및 단체 위원들이 모여 민·관·군 협업체계를 구축해 연안사고 예방 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21년 연안사고 분석과 추진성과 △’22년 연안해역 안전관리 추진 방향△너울성파도 안전관리 방안△대국민 해양안전문화 확산△연안안전지킴이 운용 등에 대해 서로 공유했다고 전했다.

동해해경청 관계자는 “협의회에서 논의된 대책방안을 토대로 동해안을 찾는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국민이 요구하는 실효성 있는 연안해역 안전관리 대책 마련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