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희봉 "가스공사, 글로벌 그린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2-05-24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4일 개막 세계가스총회서 기조발표

  • 엑손·셸·카타르가스 등과 협력 논의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이 24일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28차 세계가스총회(World Gas Conference·WGC)'에서 기조발표를 하고 있다. 2022.5.24. [사진=한국가스공사]


채희봉 한국가스공사 사장은 24일 "가스공사는 액화천연가스(LNG) 시장 빅바이어 역할을 넘어 탄소중립 시대 글로벌 그린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 사장은 이날 대구 북구 엑스코에서 열린 '제28차 세계가스총회(World Gas Conference·WGC)' 기조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급변하는 에너지 시장 환경에서는 에너지 안보·가격 안정성·탄소중립 등 여러 이슈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한 차별화한 전략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가스공사는 중단기적 에너지 안보와 장기적 에너지 전환을 함께 고려한 선순환 에너지 사업 구조를 구축하겠다"고 강조했다.

채 사장은 이날 에너지 안보 위기 공동 대응으로 LNG 수급 안정성을 강화하고, 청정수소 도입과 수소 사업 핵심 기술 확보용 기반을 마련하고자 글로벌 에너지 기업들과 개별 면담도 가졌다.

엑손모빌·셰브런·쉐니에르·텔루리안(미국)과 셸(영국), 토털에너지(프랑스), 산토스·우드사이드에너지(호주), 페트로나스(말레이시아), 카타르가스 등과 연이어 만나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했다.

국내 천연가스·수소 사업을 선도하고 있는 가스공사는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열리는 세계가스총회 호스트 스폰서로 참가 중이다.

총회 기간 홍보관도 운영한다. 홍보관에선 LNG·그린수소 도입 밸류체인과 LNG 벙커링 등 신성장 사업, LNG·수소 하이브리드 인수 기지 등을 소개한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으로 '동반성장관'을 설치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력과 제품을 소개하며 수출 판로 역할도 하고 있다.

채 사장은 "세계가스총회는 40여년간 다져온 우리나라 가스산업 저력과 수소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가스공사 면모를 세계 무대에 적극적으로 홍보할 기회"라며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