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영석 완주군수 후보, 삼례 만경강 국가정원 프로젝트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양덕 부장
입력 2022-05-23 16: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 후보, 천혜의 관광자원인 신천습지 등과 주변 관광자원 연계 관광 상품화

  • 세계적 국가정원 조성을 통해 완주군과 삼례 주민의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시너지 효과 기대

삼례 만경강 국가정원 프로젝트 추진 도표[사진=국영석사무실]

국영석 무소속 완주군수 후보는 23일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춘 만경강과 주변 문화유산을 연계한 명품 ‘삼례 만경강 국가정원 프로젝트’ 완성을 통해 지역발전을 꾀하겠다고 밝혔다.

국 후보는 “만경강과 신천습지는 그 자체가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순천만국가정원, 태화강국가정원과 달리 내륙에 위치한 특성을 가지고 있고, 이를 잘 활용하면 삼례 도심활성화를 통한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 등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국 후보는 우선 회포대교와 하리교 사이 2km에 이르는 생태계의 보고 신천습지와 그 주변을 지방정원으로 지정하고, 주변의 삼례비비정, 삼례문화예술촌, 수리박물관, 만경강 노을전망대 조성 및 연계 등을 통해 관광 시너지 효과를 기대했다.

국 후보는 “완주 발전 축의 하나로 천혜의 환경을 활용한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이를 기존 관광자원과 유기적 연계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낸다면 지역경제 발전에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앞으로 생태, 환경, 관광 전문가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우선 지방정원을 추진하고, 조건이 갖춰지면 곧바로 국가정원 지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국 후보는 “완주군에 명품 국가정원이 들어선다면 관광 완주의 새 지평을 열 것이다. 대한민국 1등 행복도시 완주 완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