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후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상황 어렵지만 최선 다하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구리)임봉재 기자
입력 2022-05-23 19: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정치적 견제, 네거티브 공세, 당 지지율 하락…겸손한 자세로 선거운동 임할 것'

안승남 더불어민주당 구리시장 후보(오른쪽 5번째)와 민주당 지방선거 출마자 등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3주기인 23일 돌다리사거리에서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안승남 구리시장 후보 선거사무소]

안승남 더불어민주당 경기 구리시장 후보는 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3주기를 맞아 노 전 대통령을 추모했다.

안 후보는 이날 오후 돌다리사거리에서 민주당 소속 지방선거 출마자 전원, 선거운동원과 노 전 대통령에 대한 추모 묵념을 올렸다.

그는 "여러 상황이 어렵지만 최선을 다해 지지를 호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지난 4년 노 전 대통령께서 꿈꾸던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고자 코로나19와 총력을 다해 싸우며 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하지만 아들 병역특혜 의혹 등 정치적 견제와 네거티브 공세가 경찰과 검찰에서 모두 무혐의로 종결됐음에도 그 파동이 아직 남아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당 지지율 하락까지 겹쳐 험난한 선거운동이 펼쳐질 것이라 예상하지만 4년 착실히 추진해온 정책들이 결실을 보지 못하고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또 "민주당은 5년 전 촛불혁명으로 정권을 차지했지만 정작 국민이 보내준 크나큰 기대에는 턱없이 모자랐고 미숙했던 면이 많았다는 것을 겸허히 인정한다"며 "민주당 일원으로 이제라도 늦었지만 시민에 고개 숙여 깊이 사죄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지난 대선에서 참패를 겪었으면서도 진심 어린 반성과 사과 없이 무턱대고 지방선거에 돌입했고, 유례없이 치열한 경선으로 ‘영혼 없는 자리싸움’이란 시민 손찌검까지 받았던 점에 책임을 통감한다"며 "더욱 겸손한 자세로 남은 기간 선거운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