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서울대, 전임상실험센터, AAALAC 완전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5-19 10: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분당서울대병원 전경[사진=분당서울대]

분당서울대병원 전임상실험센터가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최고등급인 완전인증을 획득했다.

19일 분당서울대에 따르면, 이로써 국립대병원 최초로 AAALAC와 동물이용 생물안전 3등급 연구시설 인증을 모두 획득했다.

AAALAC는 1965년 미국에서 설립된 동물실험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인증기관으로, 국내 식약처에 등록된 491개 중 인증을 받은 기관은 단 25개(5%)로 높은 기준을 요구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전임상실험센터는 지난 2006년 설립 이후 시설과 장비, 실험동물 환경, 그리고 실험자의 안전관리에도 적극 투자했다.

특히 AAALAC의 주요 인증 평가 항목인 실험동물의 윤리적인 환경 기준과 안전관리 기준을 모두 갖춤으로써,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는 평가다.
 

[사진=분당서울대병원]

이번 AAALAC인증을 통해 분당서울대병원 교수진들은 동물실험결과를 활용한 논문에 관련 인증을 사용할 수 있어 논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으며, 글로벌 파트너쉽 체결 및 우수 연구원 유치도 좀 더 수월해질 전망이다. 

한편, 김지수 의생명연구원장은 "생명과학 연구발전에 있어 윤리적인 동물실험환경을 조성하고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