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평생학습관 단기특강 '김포-인하아카데미'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포)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2-04-28 13: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미래대응 역량 키우는 평생학습의 장 목표

  •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개최

  • 풍무도서관 '문해력을 높이는 인문역사 특강' 운영

[사진=김포시]

김포시는 인하대와 함께 교육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6월 25일 토요일까지 단기특강 '김포-인하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4차산업, 환경, 건강 등 시대 이슈를 담아 미래에 대응하는 시민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시가 구성한 이번 특강은 △어른을 위한 미래교육(6차시) △우리지구 RE:프레시(3차시) △스포츠과학과 건강(2차시) 등 3개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관 교육실에서 운영된다.
 
특히 단기특강 강사진으로 원종훈(인하대 미래형자동차공학전공 주임)교수 등 인하대학교 전임교수 10명이 각기 다른 주제별로 직접 현장에서 시민들을 만날 예정으로 수준 높은 강의를 무료로 김포에서 경험 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만 19세 이상 김포시민이면 김포시 평생학습홈페이지 에서 누구나 접수 가능하며 강좌별 접수일정과 내용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김포시 교육청소년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 개최

[사진=김포시]

김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이동쉼터에서는 지난달 김포 월곶면 소재 옹정초등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를 개최했다. 본 사업은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열 체크 및 손 소독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운영됐다.
 
학교연계사업 ‘힐링쉼터와 함께하는 청소년 거리학교’는 김포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운영되는 사업으로 청소년이동쉼터에 대한 사업 이해와 청소년문제 관련 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를 위한 체험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운영했다.
 
옹정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사업은 청소년들이 위기상황 시, 가장 먼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를 떠올릴 수 있도록 기관 안내와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폭력예방교육, 스트레스 완화 체험프로그램으로 ‘나만의 분노캔들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사업을 신청한 담당교사는 “작년에 아이들의 반응이 좋아 다시 한 번 신청하게 되었는데 체험학습을 나가기 어려운 상황에 학교로 직접 찾아와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라 너무 좋았다.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교연계사업은 연중 상시모집으로 운영되며 자세한 사항 및 신청방법은 매월 이동쉼터를 통해 학교로 발송된 공문을 참조하면 된다.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는 이동상담버스를 통한 현장지원형 청소년쉼터로서 매주 월요일, 화요일 신청 학교에서 학교연계사업 및 관내 도서지역 홍보활동을 수요일 고촌읍 행정복지센터 앞 광장, 목요일 사우동 학원가 횡단보도, 금요일 구래역 1,4번 출구 앞에서 거리지원사업 및 거리상담, △온라인 상담 △응급물품지원사업 △기관연계지원 등 다양한 비대면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관련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이동쉼터 홈페이지 및 SNS를 참고하면 된다.
풍무도서관 '문해력을 높이는 인문역사 특강' 운영

[사진=김포시]

김포시 풍무도서관은 '문해력을 높이는 인문역사 특강'을 내달말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총 5회에 걸쳐 운영한다.

이번 강좌는 역사 속 시와 고전, 현대문학을 바탕으로 글 속에 숨은 이야기와 함의를 확인하고 책을 통해 소통을 모색한다. 1강은 문학 리터러시에서 디지털 리터러시까지 2강은 시로 읽는 역사(시조와 한시) 3강은 고전으로 읽는 역사(삼국유사) 4강은 현대문학을 읽고 나누다(태백산맥과 아몬드) 마지막 강의는 대한민국 독서사와 나의 독서사에 대해 알아본다.
 
참여 신청은 오는 29일 금요일 부터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이며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풍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