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농·산·어촌 생활문화 활성화 위한 '마을문화디자이너'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릉)윤중국 기자
입력 2022-04-21 10:5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릉책문화센터,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체험 하는 날 운영

[사진=강릉시]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는 상대적 문화소외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할 마을문화디자이너를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마을문화디자이너는 농·산·어촌 등 상대적 문화소외 지역으로 파견되어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좁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마을 주민들과 문화적 관계 맺기를 통해 주민들이 원하는 생활문화 프로그램을 연결 및 촉진하는 활동을 수행한다.
 
2021년 8개 읍, 면 지역에 마을문화디자이너가 파견되어 7월부터 11월까지 2100여 명의 주민이 참여한 가운데 총 342회의 활동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총 10~13인의 마을문화디자이너가 선발될 예정이며 인구와 지역 크기 등을 고려해 도농복합동에도 마을문화디자이너를 확대 파견할 예정이다.
 
선정된 마을문화디자이너에게는 활동비와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되고 워크숍과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특히 5월에는 주 2회 열리는 역량 강화 워크숍을 운영한다.
 
강릉시 관계자는“2022 시나미강릉 문화도시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모집은 상대적 문화 소외 지역의 생활문화 활성화를 통한 지역 간 문화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릉책문화센터 가는 날 운영

[사진=강릉시]

강릉책문화센터는 시민들에게 책문화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원데이 프로그램 '강릉책문화센터 가는 날'을 오는 26일까지 선착순 접수한다.
 
오는 11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웹툰실, 녹음실, 컴퓨터실, 강의실, 북라운지 등 강릉책문화센터 시설을 전면 개방하여 운영되며 참가 신청은 신청 기간 내 강릉책문화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오는 30일 토요일 운영되는 '4월 강릉책문화센터 가는 날'에는 몽타주 만들기 (웹툰실), 낭독체험(녹음실), 다이어리 스티커 만들기(컴퓨터실), 우리가족MBTI(강의실), 책과 함께 놀아요(북라운지) 등 공간별 프로그램과 북캠핑 키트 대여(텐트, 테이블, 의자, 보드게임) 한글블럭으로 나만의 메시지 만들기, 인증샷 찍기, 캡슐 뽑기, 책놀이터 등의 부대행사가 운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