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5월말까지 임업경영체 등록해야 직불금 신청 가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평택)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4-20 12: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평택시청 전경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가 오는 5월말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하도록 독려하고 나섰다.
 
시에 따르면 임업경영체 등록은 임업인 또는 농업법인이 경영하는 산지의 정보(임야 면적, 재배 현황 등)를 등록하는 제도로 임업직불금 수급 필수 자격 요건으로 임업직불제 시행 첫 해인 2022년 5월 말까지 경영체를 등록한 자에 한해 2022년도 직불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2023년도부터 매년 직불금을 받기 위해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마쳐야 한다.
 
임야 농업경영체 등록 대상자는 산지관리법 제4조에 따른 보전산지 및 준보전산지에서 육림업, 임산물 생산・채취업 및 임업용 종자・묘목을 재배하는 자이며 또 약초류・약용류・수목부산물류・관상산림식물류 그 밖의 임산물을 1000㎡이상 재배하거나 버섯류・산나물류・분재는 300㎡이상, 밤나무는 5000㎡이상, 잣나무는 1만㎡이상, 표고자목은 20㎡이상, 목본, 초본식물은 3만㎡이상에서 어느 하나에 따라 경영하는 자이면 신청가능하다.
 
임업경영체 등록은 등록 요건을 갖춰 주소지 관할 지방산림청 또는 국유림관리소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팩스・문서24로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김영임 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임업・산림의 공익기능 증진과 임업인의 소득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산주와 임업인등이 관심을 가지고 임업경영체 등록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