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다보스포럼' 中보아오포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예지 기자
입력 2022-04-20 09: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개최

[사진=중국중앙(CC)TV 갈무리]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중국의 보아오포럼이 20~22일 중국 하이난성 보아오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에 따르면 올해 보아오포럼이 이날부터 22일까지 사흘간 중국 하이난성에서 열리며, 주제는 '감염병과 세계 : 세계의 발전을 공동 추진하고 공동의 미래를 구축하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오프라인을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참가 규모가 소폭 줄었다. 중국신문망은 올해 오프라인 참가자 수가 3000명 정도라며 지난해(4000명)보다는 감소했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고 매일 핵산(PCR) 검사를 해야만 입장 가능하다.

리바오둥 보아오포럼 비서장은 "올해 보아오포럼에선 감염병 방역, 세계 경제, 친환경 회복 및 지속가능 발전, 디지털 경제, 국제 협력, 아시아 지역 협력을 위한 거버넌스 등 6가지 주제에 대해 논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주요 국가 정상과 정부 관계자, 국제기구 수장, 재계 및 학계 등 관련 인사들이 모여 미래지향적인 주제를 놓고 논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시아의 다보스포럼으로 불리는 중국 보아오포럼은 아시아 국가 간 협력·교류를 통한 경제 발전을 목적으로 창설된 비정부·비영리 지역경제 포럼으로 중국의 주도로 매년 3월~4월 개최되고 있다.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다. 

포럼의 개막식은 21일 열리고, 개막식에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참석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역대 보아오 포럼에는 중국 최고지도부가 참석해 개막식 기조연설을 진행해왔다. 시진핑 주석은 국가주석 취임 후 2013년, 2015년, 2018년, 2021년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다. 지난 2019년엔 리커창(李克强) 총리가 나왔고 지난 2020년엔 코로나19로 포럼이 취소됐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