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동돌봄 시설·위치 정보지도 나온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인천)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0 20:3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GIS 기반으로 아동돌봄시설 정보 한눈에 볼수 있도록 시각화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기반으로 아동돌봄시설의 다양한 정보를 안내하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시행키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이를 위해 홈페이지 및 ‘인천e한눈에’ 사이트 시설 현황에 관내 아동돌봄시설의 위치 정보 등을 제공해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아동돌봄지도를 마련할 계획이다.
 
시설의 주소, 연락처, 운영형태, 정원 등의 정보가 담길 아동돌봄지도는 현재 시에 구축되어 있는 GIS 플랫폼과 연계해 진행 중이다.

오는 3월 25일 전후 선보이게 될 이 시스템은 시 홈페이지와 ‘인천e한눈에’ 사이트에 구축되어 있다.
 
현재 인천시는 지역아동센터 175개소, 다함께 돌봄센터 22개소 등 총 197개의 아동돌봄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시설에는 약 5200명의 아동이 위탁되어 있으며 급식제공, 출결확인 등의 기본돌봄은 물론, 학습지도와 특기적성프로그램 등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천e한눈에’ 사이트 GIS 플랫폼에 시각화되면 수요자는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돌봄시설을 검색할 수 있고 주요 정보를 클릭 한번으로 손쉽고 편리하게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남식 시 아동정책과장은 “인천시 아동돌봄시설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지도가 마련되면, 서비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양질의 돌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아동정책과 아동돌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