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22 경기에코뮤지엄 조성' 지원사업 참여단체 공개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3-20 13:43
도구모음
  •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신청 가능...5월 중 최종 선정 결과 발표 예정

  • 인증서, 운영비 등 지원...지역문화 공간 · 사람 잇는 연결망 확대 기대

‘2022 경기에코뮤지엄 조성’ 지원사업 포스터  [사진=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오는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2 경기에코뮤지엄 조성’ 지원사업 참여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20일 재단에 따르면 ‘경기에코뮤지엄’은 주민(현장)-전문가(예술·학술)-공공(관리) 부문이 연대해 유·무형의 지역 자원을 실생활과 연계시켜 체계적으로 연구·관리·활용하는 ‘살아있는 박물관’ 개념을 적용한 지역문화재생 지원사업으로 이번 공모의 지원분야는 △‘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 △‘경기에코뮤지엄 신규 거점 조성’ 두 부문이다.

‘경기에코뮤지엄 인증제’는 지역 기반 문화활동 조직과 공간을 경기에코뮤지엄 네트워크의 일원으로 인증하고 지원하는 사업이며  인증서와 현판,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급하고 통합홍보와 교육 및 교류 기회를 제공하고 문화활동(프로그램) 또는프로그램·공간(유휴시설 재생 문화공간)을 운영하는 단체(3인 이상)가 참여 가능하다.

또 경기에코뮤지엄 신규 거점 조성’은 경기 북부와 동부 권역에 새로운 경기에코뮤지엄 거점공간을 구축하는 사업이며 경기도 북부(DMZ일원 접경지역), 그리고 동부(남한강·북한강 수계)의 지리적 특성과 자원을 활용해 지역의 환경-문화-생활이 어우러진 재생공간을 만들기위해 마련됐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를 통해 “지역주민의 현장들과 전문가영역이 상호 협력해 지역문화자원과 유산의 고유성과 특색을 찾고 이를 통해 지역 활성화와 시민전문가 양성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경기에코뮤지엄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고 다양하게 함께 만들어 갈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사업 취지, 진행절차 등 보다 상세한 정보는 경기에코뮤지엄과 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지원신청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NCAS)을 통해 오는 4월 15일 오후 4시까지 접수 가능하고 재단은 5월 중 최종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궁궐트레킹_2023_기사뷰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PC_아시안게임_기사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