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경북대학교병원, 코로나19 재택치료자 '대면진료‧검사‧처치‧수술'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3-08 15: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 개소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3월 7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를 개소해 운영 중이다. [사진=칠곡경북대학교병원]

칠곡경북대학교병원이 지난 2월 11일 대구광역시로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로 지정받아, 지난 3월 7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를 개소하여 운영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는 재택치료를 활성화하고 오미크론 변이 확산에 대응하며, 재택치료 비대면 진료만으로 해결이 어려운 기저질환자, 고령자, 증상 악화자 등이 적시에 진료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따라서 재택치료 중 대면 진료 및 검사가 필요한 대상자(소아 환자 포함)로 판단되는 경우 진료 가능한 질환에 대해 검사, 처치 또는 수술 등을 실시한다.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내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는 사전예약제 도입 및 별도 지정 주차구역을 확보, 일반 환자들과의 동선을 분리하는 진료 환경을 마련했다.[사진=칠곡경북대학교병원]

이에 칠곡경북대학교병원 내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는 사전예약제 도입 및 별도 지정 주차구역을 확보하여 센터를 방문하는 코로나 재택치료 환자들과 일반 환자들과의 동선을 분리하는 등 안전한 진료 환경을 마련했다.
 
또한 운전할 수 없는 환자의 경우 대구광역시의 이송 시스템과 연계하여 자택에서 병원으로 ‘방역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외래진료센터의 대면 진료를 통한 검사, 주사제 처방, 투약 이외의 필요상황이 발생할 시, 원내 ‘코로나19 환자 전담 치료 병동’에 입원하여 후속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권태균 칠곡경북대학교병원장은 “현재 1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0만여 명에 달하고, 코로나19 재택치료 대상자는 100만 명대를 훌쩍 넘어섰다”라며, “중증 환자 및 재택환자 치료와 더불어, 코로나19 재택치료 단기·외래진료센터 운영을 통해 대구·경북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