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2021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성과보고회 열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2-02-20 13: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가 지난 18일 광명스피돔에서 게임․스마트폰 과몰입 청소년 심리지원 사업인 '2021년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날 보고회에는 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과 조동환 광명YMCA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해 지난해 사업 운영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보완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사업은 인터넷 게임․스마트폰 등에 과몰입된 아동․청소년들에게 전문적인 심리 상담을 지원, 올바른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더 나아가 건강한 체육활동을 접목시켜 보다 적극적이며 진취적인 의식을 함양하도록 돕는 국내 유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21년 사업은 코로나19로 프로그램 진행이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 관계자들의 세심한 계획과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 절차를 준수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9월에 시작된 동 사업은 2개월여에 걸쳐 총 85명을 대상으로 총 7회 교육을 실시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개인·집단 상담을 통해 치료방식을 결정하는 맞춤형 심리치료와 자전거 조립에서부터 구조와 원리 알기, 올바른 주행자세, 동네 한 바퀴 자전거 라이딩 등이다.
 

[사진=경주사업총괄본부]

조동환 광명YMCA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학생들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을 해준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에 감사드린다"면서 "프로그램을 통해 변화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보람을 느끼고 더 좋은 방향으로 사업이 유지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맹규 경륜경정건전화본부장도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인해 프로그램 진행에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성과보고회를 통해 마음 따라가는 자전거 길 사업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화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