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차세대 보병전투장갑차 '레드백' 한국군 시범운용 계획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2-02-18 15: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디펜스는 회사가 개발한 미래형 궤도장갑차 레드백(Redback)의 한국군 시범운용 계획이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호주에서 서식하는 붉은등 독거미 이름을 딴 레드백은 한화디펜스가 이스라엘과 호주, 캐나다 등 글로벌 방산기업들과 협력해 개발한 5세대 보병전투장갑차이다.
 
호주에서 시험평가를 마치고 돌아오는 레드백은 방위사업청에서 추진하는 '수출용 무기체계 군 시범운용'의 일환으로 육군에 무상 대여돼 4~5월 11사단 기갑수색대대에서 시범운용에 들어가게 된다.
 
레드백은 우리 군 K21 보병전투장갑차의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최첨단 궤도장갑차로, 호주 육군의 차세대 장갑차 도입 사업(LAND 400 Phase 3) 최종 시험평가를 위해 2021년 1월 시제품 3대가 호주 육군에 인도됐다.
 
호주 현지의 시험평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 중 1대가 1년 만에 국내로 귀환한다. 나머지 2대는 호주에서 자체 내구도 시험 수행 및 글로벌 사업 확대를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시범 부대는 시범운용 기간 △기동성 △운용편의 △전술운용 등을 실시하게 된다. 또 외부에서 차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Offboard HUMS(Health and Usage Management System)도 시연해볼 계획이다.
 
호주에서 다양한 시험평가를 거친 레드백의 노하우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미국에서도 활용될 전망이다.
 
한화디펜스는 현재 미국 차세대 유무인 보병전투장갑차 사업(OMFV 사업)에 오시코시 디펜스 컨소시움의 일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화디펜스 호주법인은 그 동안 레드백 개발과 시험평가를 통해 얻은 노하우와 경험을 OMFV사업 컨셉 제안에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화디펜스가 이스라엘과 호주, 캐나다 등 글로벌 방산기업들과 협력해 개발한 5세대 보병전투장갑차 '레드백' [사진=한화디펜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