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씨이오서밋, 'NFT META Korea 2022'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2-02-17 15: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내 NFT·메타버스 산업 논하는 토론회과 강연 개최

  • 신개념 금융자산 NFT와 메타버스 패러다임 공유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오는 2월 22일 NFT META Korea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코리아씨이오서밋]

코리아씨이오서밋(Korea CEO Summit)이 오는 2월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웹 3.0 시대의 개막 / NFT 새로운 금융자산과 메타버스 뉴패러다임'이라는 대주제로 'NFT META Korea 2022'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그간 진행해 오던 '제14회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의 일환으로, 코리아씨이오서밋이 주최하고, 더마블스가 주관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한다. 

이 밖에도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사)한국블록체인스타트업협회, 한국NFT콘텐츠협회, (사)메타버스미디어협회, (사)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 (사)한국금융ICT융합학회, 한국블록체인학회 등이 후원하고, 국내외 다수 언론사가 파트너사로 참여한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자나 48시간 이내 PCR검사 음성 확인자에 한해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등 방역체계도 철저히 이행할 계획이다.

이번 콘퍼런스 주요 의제는 △블록체인 진흥 : 대통령 후보에게 말하다 △블록체인, 디지털산업의 인프라가 되다 △NFT의 1,000가지 얼굴 △문화예술 / 부동산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 △NFT & 메타버스 뉴 패러다임 △타요! 신명나는 메타버스 △초현실 세계를 향한 설상가상 이야기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 시대가 온다 등 8가지다.

이날 개막식에서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이 개회사를 하며, 오명 전 과학기술부장관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특별시 시장, 이원욱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송석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간사, 조명희 국회 미래산업일자리특별위원회 위원장, 윤창현 국회 가상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양정숙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등이 축사를 할 예정이다. 

제1세션은 '블록체인 진흥 : 대통령 후보에게 말하다'를 주제로 박봉규 이사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회를 펼친다. 토론에는 구태언 법무법인 린 테크 변호사, 김형중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특임교수, 박성준 다비어스 대표 등이 참석한다.

제2세션에서는 '블록체인, 디지털산업의 인프라가 되다'를 주제로 토론을 펼친다. 주제 발표자로 김종철 KT 상무, 박효진 세종텔레콤 부사장, 김 빈 지엠씨랩스 대표, 전명산 소셜인프라테크 대표 등이 나선다.

오후 세션 기조연설은 '초현실세계를 향한 설상가상 이야기'를 주제로 강우현 탐나라공화국 부회장이 맡는다.

제3세션에서는 'NFT의 1,000가지 얼굴'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펼치며, 김기영 모핑아이 대표, 최수혁 심버스 대표, 연창학 블록오디세이 대표 등이 참여한다.

제4세션에서는 '문화예술/부동산 산업의 디지털 대전환'을 주제로 NFT 기술과 기업발표를 하며, 인 호 고려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겸 블록체인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아 토론을 펼친다. 여기에는 박성준 다비어스 대표, 이정륜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대표, 서동원 스테이션블록 대표가 주제발표 및 토론자로 참여한다.

제5세션에서는 'NFT & 메타버스 뉴 패러다임'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하며, 김형주 (사)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이 좌장을 맡는다. 발표자로는 유완재 NUK UNIVERSE 의장, 알버트 안 파워팬(Power Fan) 대표, 마크황 팬버스 대표가 발표자로 참여한다. 

제6세션에서는 '타요! 신명나는 메타버스' 재미있는 주제로 토론과 발표를 진행하며 한국블록체인학회 회장인 박수용 서강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주제 발표자로는 조현진 젤리스페이스 대표, 윤창득 LG CNS 블록체인사업추진단 단장, 손명찬 아싸플레이코리아 대표가 참여한다. 

제7세션은 서밋포럼 특별강연을 진행한다. 이만의 KCS서밋포럼 위원장이 좌장을 맡고, '메타버스가 만드는 가상경제 시대가 온다'를 주제로 최형욱 퓨처디자이너스 대표가 특별강연을 한다.
 
당일 저녁 VIP 네트워킹 시간인 '마블스나잇(MARVELS Night)'을 진행한다. 이 시간에는 현대 미술가로 유명한 이성근 화백이 특별 공연을 펼친다. 또한, 오 명 전 과학기술부장관, 이승한 넥스트앤파트너스그룹 회장 등의 CEO 메세지도 전한다. 

행사장 로비에서는 NFT와 메타버스 관련 기업들이 '부스 쇼'를 통해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스 쇼에는 젤리스페이스, 세종텔레콤, 모핑아이, 팬버스, 소셜인프라테크, 블록체인투데이, 한국NFT콘텐츠협회, 코리아크로노스, 블록체인기술연구소, 메타게이지 등이 참여한다.

박봉규 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은 "어느덧 열 네번째 월드 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행사를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특히 올해 들어서 NFT와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경이로운'이라는 의미를 가진 마블스(MARVELS)의 이름처럼 블록체인을 비롯한 NFT, 메타버스 산업 발전을 위해 경이로운 행사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