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동계 올림픽 금메달 2연패 최민정 선수, 인연 '화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수원)강대웅·송인호 기자
입력 2022-02-17 13:4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재명, 성남시장 당시 최민정 선수 영입...현재도 성남시청 소속 '활약'

  • 최민정 선수, "입단식에서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의 약속 지켜 기뻐"

이재명 후보(당시 성남시장)와 최민정 선수 입단식 때 모습 [사진=이재명 페이북 캡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쇼트트랙 1500m 2연패를 달성한 최민정 선수와의 과거 인연이 세인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희 성남시청도 항상 응원해주신다“, 최민정 선수가 다급하게 말을 꺼냈다. 
 
4년 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3000m 계주 경기에서 금메달을 거머쥔 뒤 기자들과의 인터뷰에서 김아랑 선수가 당시 소속팀인 고양시가 열심히 응원해준 덕분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고 말하자 최민정 선수가 이에 질세라 껴든 말이다. 
 
이에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페이스북에 “성남의 딸 최민정 선수가 또다시 해냈다. 그야말로 넘사벽의 실력을 보여준 선수들 모두 정말 자랑스럽습니다”며 화답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내기도 했다.
 
현재 성남시청 소속인 최민정 선수는 초등학교(분당초), 중학교(서현중), 고등학교(서현고)를 모두 성남시 분당 지역에서 다녔다. 이후 2017년 2월 성남시청 직장운동부 빙상팀에 입단하면서 고향 팀에 자리를 잡게 됐다.
 
이 후보는 2017년 당시 실업구단들 사이에서 영입 1순위로 꼽혔던 대어 최민정을 성공적으로 영입해 지방자치단체 스포츠 마케팅의 성공 사례를 남기게 됐으며 이는 이 후보의 국내 스포츠 발전에 대한 혜안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입단 이후 최민정은 성남시의 전폭적인 지지와 함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둔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전종목 1위라는 완벽한 성적으로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 금메달 2관왕에 올랐으며, 이번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도 금메달 1개, 은메달 2개로 대한민국 메달 7개 중 3개를 쓸어 담아 개인 통산 메달 5개로 한국인 역대 동계올림픽 최다 메달 공동 1위에도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일궜다. 
 
최민정 선수는 "성남시는 물론 대한민국을 빛내는 훌륭한 재목으로 성장해달라’는 입단식에서의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과의 약속을 지키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대해 성남시민들은 SNS 등을 통해 "대한민국 금메달이 된 최민정 선수는 찐 성남사람이자 성남시의 자랑이다"라고 최 선수의 금메달 획득을 축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