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해병대 장병 격려, 尹 디지털 경제비전 발표, 安 외신기자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성휘 기자
입력 2022-01-28 07: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설 연휴 TV 토론 3당 실무협상 진행...윤석열 끝내 빠지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1월 27일 광주시 북구 말바우시장을 방문, 즉석연설을 통해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는 28일 설 연휴를 앞두고 국가를 수호하는 해병대 장병들을 격려한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는 디지털 경제 비전을 발표하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외신기자들과 기자회견을 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경기 김포 해병대 2사단을 방문한다. 해병대 2사단은 남북군사합의에 따른 한강하구 공동조사 및 한강수로 개방작전 범위 확대로 높은 강도의 경계 작전을 수행 중이다. 이 후보는 설 명절을 앞둔 장병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장병 및 간부와의 대화를 통해 애로사항을 청취한다.
 
오후 3시 30분에는 당 코로나19 위기대응특위와 함께 서울 용산에 위치한 대한의사협회를 찾는다. 이 후보는 의협 관계자들과 비공개 토론회를 진행하고 오미크론 확산 대응 방안 및 간호법 제정 등 의료계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것으로 보인다.
 
윤석열 후보는 오전 11시 당사에서 '디지털 지구 시대-대한민국 디지털 경제 비전 발표'를 한다. 오후 2시에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열리는 '차기 대통령의 디지털 혁신 방향은'이라는 주제의 벤처·ICT 혁신 전략 토론회에 참석한다.
 
안철수 후보는 오전 7시35분 BBS라디오 ‘박경수의 아침저널’에 출연하고, 오전 10시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리는 서울외신기자클럽 초청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자신의 외교안보 구상을 밝힐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과 국민의당, 정의당은 이날 오후 KBS에서 TV토론 룰미팅 자리를 갖고 날짜와 시간, 구체적인 방식 등을 협의할 예정이다. 국민의힘은 불참을 통보했다. 윤석열 후보가 빠지고 이재명, 안철수, 심상정 정의당 후보가 참석하는 '3자 토론'이 성사될 가능성이 제기된다.
 
앞서 '이재명-윤석열 양자 TV토론'이 법원 결정으로 무산되자 방송3사는 31일 또는 설 연휴 직후인 2월 3일 '4자 TV토론'을 각 당에 제안했고, 각 당의 의견은 31일로 모아졌다. 국민의힘은 당초 '어느 날이든 좋다'고 했지만, 돌연 '이재명-윤석열 양자 토론'을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 TV토론이 아니면 괜찮다는 주장이다.
 
민주당이 "31일 양자토론을 하고 4자 TV토론도 할 수 있다"고 물러섰지만 국민의힘은 "하루에 최소한 4시간을 하자는 건데 후보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라며 "31일 7시에서 9시 사이 양자 토론을 하고, 실무협의를 통해 31일 이후 다시 4자 토론을 하자"고 요구하고 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1월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정치 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