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적십자사, '헌혈자 예우, 지원기여' 홍석준 의원 감사패 수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 이인수 기자
입력 2022-01-23 18: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홍석준 의원, 대한적십자사 회장 감사패 수상

송준기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 회장(우)이 홍석준 국회의원(좌)에게 헌혈자 예우 및 지원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진=대한적십자사대구지사]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지사는 지난 1월 21일 대한적십자 봉사회 달서구 지구협의회 정기총회에서 홍석준 국회의원에게 헌혈자 예우 및 지원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대한적십자사 대구광역시 지사 송준기 회장, 홍석준 국회의원, 이영애 대구광역시의회 의원, 김기열 대구 달서구의회 의원, 한명아 봉사회 대구시협의회 회장 등이 참석해 전달이 진행됐다.
 
이는 홍석준 국회의원이 저출산‧고령화 등에 따른 혈액 수급 어려움으로 헌혈자에 대한 예우 강화 필요성을 밝히며, 다회 헌혈자에 대한 헌혈 포장, 헌혈명문가 제도 도입, 헌혈자 공공시설 이용료 감면 등의 내용이 담긴 혈액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다.
 
이에 지난 2021년 12월 2일 법제사법위원회 및 본회의를 통과하여 현재 공포 및 시행을 앞두고 있다.
 
홍석준 국회의원은 “생명나눔 정신에서 헌혈하시는 헌혈자는 국가 유공자에 따르는 포장을 드려 자긍심을 높여 드리는 것이 국회의원인 내가 할 수 있는 일 중 하나라 생각했다”라며, “코로나19로 혈액 수급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데, 이런 상황일수록 헌혈자들의 생명나눔이 더욱 빛나고 감사를 드려야 하며, 앞으로도 그들을 위해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