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UAE 천궁 수주 호재…목표주가 18% ↑ [삼성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현창 기자
입력 2022-01-18 08: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LIG넥스원이 아랍에미레이트(UAE)의 TTI와 약 2조6000억원(22억 달러) 규모의 천궁-II(MSAM) 수출계약을 체결하면서 증권가의 긍정적인 분석이 나온다. 삼성증권은 1월 18일 LIG넥스원의 목표주가를 기존 6만3000원에서 8만원으로 상향했다.

한영수 삼성증권 연구원은 "천궁 수주 규모는 LIG넥스원의 연간 매출을 상회하는 수준"이라며 "지난해 연간 수주가 약 2조6000억원으로 이 중 70%가 4분기에 집중되었을 것"고 평가했다.

LIG넥스원의 수주잔고는 4년 연속 성장하면서 2021년말에는 8조원을 돌파했다. 올해 매출은 상장 후 처음으로 2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 연구원은 "4분기 영업이익은 인도네시아 무전기 수출 순연과 개발 사업에 대한 충당금 설정에도 시장 기대에 부합할 것"이라며 "과거 대비 개발사업 수주에 대한 충당금 설정 리스크는 각종 제도 개선을 통해 크게 완화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주가가 크게 상승한 상황에서 기다리던 수주 건이 현실화되었고, 4분기 실적은 무난한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아직 추가 상승여력이 남았다"며 "수주실적 개선이 이미 매출과 이익으로 환원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내다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