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메타버스 활용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행사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12-27 15: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성남도시개발공사]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산하 중원도서관이 메타버스를 활용, ‘2022년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도서 선정을 위한 시민 참여 행사를 개최하기로 해 주목된다.

27일 공사에 따르면, ‘한 도서관 한 책 읽기’ 행사는 매년 시민과 함께 한 권의 도서를 선정하고, 전시·특강·체험 등 한 책과 연계한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연중 운영해 시민과 활발히 소통하는 범시민 독서캠페인으로, 2022년 한 책 주제는 ‘미디어 리터러시’이다.

우선 한 책 선정을 위해 사서와 평생교육 강사에게 도서를 추천받아 이 중 4권의 후보도서를 선정하고, 2차로 시민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도서를 최종 한 책으로 결정한다.

이번 투표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오프라인 참여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성남시 도서관 최초로 메타버스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투표를 병행한다. 

한 책 메타버스 체험장에서는 한 책 투표뿐 아니라 지난 10년간의 한 책 선정도서를 감상할 수 있는 가상 전시회와 토론, 미니 게임 등의 체험행사도 함께 열린다. 

한편, 정건기 사장은 “도서관 사업에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새로운 미디어 트렌드인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