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타워, 보바스어린이의원 로봇보행치료 사업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유연 기자
입력 2021-12-27 13:30
도구모음
인쇄
글자크기 줄이기 글자크기 키우기

27일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왼쪽 둘째)가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장(윈쪽 셋째)에게 1억원 상당의 웨어러블 보행로봇을 전달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는 보바스어린이의원 로봇보행치료 사업에 동참하는 기부 전달식을 하고 1억원 상당의 웨어러블 보행로봇을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19층에서 진행된 이번 전달식에는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와 윤연중 보바스어린이의원장 등이 참석했다.

재활치료환아를 위한 로봇보행치료 지원사업은 지난 10월 진행된 ′롯데월드타워 핼러윈 언택트런′ 참가자 2850명의 참가금과 롯데물산 기부금을 통해 마련됐다. 1억원 상당의 웨어러블 보행로봇은 내년 1월부터 보바스어린이의원 환아들의 재활치료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운영될 웨어러블 보행로봇은 선천성 신경장애를 가진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효율적으로 보행 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개발된 어린이 전용 지면 보행보조로봇 기기로, 정상적인 패턴으로 보행하기가 어렵거나 혼자 서는 것과 걷는 것이 어려운 아동의 보행 훈련을 도와줄 계획이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환아들이 걷는 방법을 익히고 사회에 한발씩 내딛는 재활치료 환아 지원사업에 언택트런 참가자들과 함께 동참하게 되어 기쁘다”며 “도전과 열정의 상징인 롯데월드타워가 걷기에 새롭게 도전하는 환아들의 열정을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