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출연 ‘긴 하루’, 국내 최초 영화 NFT 출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12-21 17: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긴 하루' NFT 출시[사진=와우엔터테인먼트]

조성규 감독의 옴니버스 영화 '긴 하루'가 NFT를 통해 디지털컬렉터블즈로 구성된다. 국내 영화로는 처음이다.

영화 '긴 하루' 측은 12월 21일 "'긴 하루'가 마이픽스(MyPics) 플랫폼을 통해 국내영화로서는 처음으로 NFT로 디지털 컬렉터블즈로 구성된다"라고 알렸다.

영화 '긴 하루'는 꿈 같은 하루를 우연히 떠돌게 되며 만나고 헤어지는 남녀의 이야기를 그려낸 영화로 배우 김동완·남보라·신소율·정연주 등이 출연한다. 엔딩이 없는 한 편의 소설처럼, 끝나지 않는 긴 하루처럼 네 개의 이야기가 수수께끼처럼 이어진다. 

'내가 고백을 하면', '두개의 연애' '늦여' 등등 독특한 감성 드라마를 선보였던 조성규 감독의 신작이며 하와이 국제영화제에 초청되었던 화제작이다. 조성규 감독의 신작 영화 ‘긴 하루'는 국내 영화 중 첫 번째로 NFT 디지털 컬렉터블즈 구성 및 NFT 영화 티켓 상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긴 하루'의 NFT 디지털 컬렉터블즈 상품은 엔터테인먼트 전문 NFT 플랫폼 마이픽스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클립 드롭스(Klip Dops)에서 동시 판매될 예정이다. 

영화 '긴 하루'의 조성규 감독은 "국내 영화 중 첫 번째로 NFT를 접목했다는 시도에 그 의의가 있다고 본다. NFT라는 새로운 기술이 코로나19로 침체한 영화 시장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긴 하루' NFT 엔터테인먼트 전문 NFT 플랫폼인 마이픽스와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X의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동시 판매된다.

출연 배우 사인본 포스터, 미공개 영상 클립 등 다양한 상품이 NFT를 활용한 디지털 컬렉터블즈로 발행 및 판매된다. 미공개 영상 클립 디지털 컬렉터블즈를 구매할 경우, 영화 관람권 NFT(GV 시사회 관람권)를 추가 지급 받게 되어 디지털 파일을 단순히 소유하는 데에서 나아가 NFT의 활용 가치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한편 NFT(대체 불가능 토큰)는 블록체인상에서 유통되는 토큰의 한 종류로 사진, 동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에 블록체인 기술로 자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해 거래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최근 디지털 예술품, 온라인 스포츠, 게임 아이템 거래 분야 등을 중심으로 점차 확대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