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칠승 장관, ’자상한 기업‘에 감사의 뜻 전달… “상생문화 확산 기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1-12-16 16: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중기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1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올해 ‘자상한 기업’에 참여한 기업과 협단체 임직원들을 만나 한 해 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자상한기업은 대기업 등이 보유한 강점과 역량을 중소기업‧소상공인과 공유하는 자발적 상생협력 기업이다. 지난해 25호에 이어 올해 10개 기업이 늘어 현재까지 총 35개 기업이 자상한기업에 참여하고 있다.
 
중기부는 올 4월부터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한국판 뉴딜 등 핵심 정책 분야와 관련된 기업들이 참여하는 ‘자상한기업 2.0’으로 개편했다.
 
올해 선정된 자상한기업들은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위해 교육‧컨설팅과 자금을 제공하고, 온실가스 저감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등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대응할 수 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권 장관은 이날 행사에서 자상한기업에 참여한 기업과 협단체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중기부는 올해 자상한기업의 추진 실적과 상생협력에 참여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의 인터뷰를 담은 ‘자상한기업 백서‘도 함께 배포했다.
 
권 장관은 “자상한기업은 법과 제도가 다루지 못하는 영역에서 자발적인 상생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자상한기업의 상생협력은 중소기업의 재기지원,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스타트업 육성 등에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앞으로 중기부는 자상한기업들의 아름다운 상생협력이 널리 알려지고, 더 많은 기업이 자상한기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