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진자 최다 수준에 영화계 휘청…'비상선언' 개봉 연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12-15 13: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영화 '비상선언' 개봉 무기한 연기[사진=쇼박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한국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 연기 소식을 전했다. 앞서 '특송'이 개봉 연기를 결정한 데 이어 '비상선언'도 무기한 개봉 연기를 공식 발표했다.

12월 15일 '비상선언' 배급사 쇼박스 측은 "'비상선언' 개봉을 잠정 연기하게 됐다. 극장을 찾는 많은 분의 발걸음이 조금은 더 가벼워질 수 있을 때 관객 여러분을 찾아가겠다"라고 밝혔다.

배급사 측은 "본격적인 단계적 일상 회복의 시작점에서 영화를 기다려주신 관객분들과 새로운 출발을 함께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영화라 확신하는 마음으로 내린 결정이었다. 하지만 현재 코로나19가 급격히 확산하고 있고 각 부문에서는 방역 강화 등의 노력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현 상황의 어려움을 고려해 '비상선언' 개봉을 잠정 연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화가 가장 빛날 수 있는 공간은 극장"이라며 "그렇기에 극장을 찾는 많은 분의 발걸음이 조금은 더 가벼워질 수 있을 때 관객 여러분을 찾아가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박소담 주연 영화 '특송'도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내년 1월 5일에서 1월 12일로 개봉을 연기했다.

할리우드 대작 영화들은 그대로 개봉을 준비하고 있다.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은 12월 15일 개봉했고, '매트릭스: 리저렉션' '킹스맨: 퍼스트 에이전트'도 12월 22일 개봉 예정이다.

한편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으로 신규 확진자가 7850명 늘어 누적 53만6495명이라고 발표했다. 역대 최대 수준으로 기존 최대치인 12월 8일(7174명)보다 676명이나 더 많은 수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