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푸른부산복지회, 자원봉사 대축제' 성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산)박신혜 기자
입력 2021-12-07 1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소외계층과 장애인 격려...봉사문화 확산 운동 전개

7일 부산 북구 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된 '2021 푸른부산사랑 자원봉사 대축제'에서 신라스테이 서부산 박서정 대표(사진. 우측)가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사진=박신혜기자]

사회의 어두운 곳에 빛을 나누는 숨은 자원봉사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푸른부산사랑 자원봉사 대축제'가 부산에서 열렸다.

푸른부산복지회(회장 김순광)은 7일 북구 문화예술회관에서 '2021 푸른부산사랑 자원봉사 대축제'을 열고, 올 한해 동안 사회 곳곳에서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에 일조한  숨은 봉사자와 유공자들을 선정, 공로상 등 시상하고,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특히, 이날 대축제에서 지역 소외계층과 장애인들에게 컵라면, 생수 등 겨울나기 물품을 전달해 '이웃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오후 1시부터 진행된 이번 행사는 정부의 방역 지침 재강화에 따라 곳곳에 방역 요원을 배치해 방역지침을 알리고 행사장 입구에서 발열체크 및 손 소독을 하고 마스크 착용자만 행사장 입장이 가능하게 하는 등 철저하게 방역 지침을 준수했다. 

이날 대축제에서는 코로나19 대응과 사회복지 취약계층의 복리증진에 힘써 온  신라스테이 서부산 박서정 대표 등 2명이 자원봉사 유공자 대상인 부산시장상을 수상했다. 

박서정 대표는 "이웃과 주위 사람들과 동고동락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주위 사람들을 살펴보았다.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눈물로서 어려움을 견디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았다. 그래서 작은 것이라도 나누자라는 생각으로 나눔을 실천해 왔다.  코로나19로 여전히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고, 거기에다 추운 겨울까지 겹쳤지만, 이 또한 지나가리라고 생각한다. 모두가 합력해 이 어려운 상황을 잘 이겨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푸른부산복지회는 지난 2014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봉사하는 조직으로 전환해 한발 앞선 복지를 실천하며 전국 조직의 봉사 단체와의 연계사업으로 활동을 펼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