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봉환 소진공 이사장 “전통시장도 온라인으로 손쉽게 접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경은 기자
입력 2021-12-05 13: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지난 3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석했다. [사진=소진공]



조봉환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이사장은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1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방문해 디지털 전환에 나선 전통시장과 전국 각지 우수 상품을 적극 홍보했다. 

조 이사장은 개막식에 참석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쓴 상인, 공무원 등 개인과 단체에 포상을 수여했다. 이어 전통시장관, 먹거리 장터, 정책 홍보부스, 라이브커머스 행사장, 이벤트·공연장 등으로 구성된 박람회 현장을 시찰했다.
 
조 이사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전국우수시장박람회 개최 이래 처음으로 행사가 취소됐다”며 “올해는 무사히 개최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전통시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과 온라인을 적극 도입해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번 박람회는 라이브커머스·온라인 쇼핑몰·VR체험 등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전통시장을 손쉽게 접해 볼 수 있는 기회”라고 강조했다.
 
전국우수시장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진공과 제주특별자치도, 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