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혁신 특허 개발’ 임직원에 2억4000만원 포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수지 기자
입력 2021-11-25 13:2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4회 혁신 특허 포상 시상식’ 개최…연구원 17명에 시상

SK하이닉스가 혁신 특허를 발명한 임직원들의 공로를 인정하는 시상식을 열었다.
 
SK하이닉스는 ‘제4회 혁신 특허 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상식은 김윤욱 SK하이닉스 지속경영담당 부사장, 민경현 특허담당 부사장 등 담당 임직원이 경기도 이천, 분당에 근무하는 수상자를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이뤄졌다.
 
이번 시상식의 최고상인 금상은 두 명에게 수여됐다. D램 회로 면적을 줄이면서 리프레시(Refresh) 기능을 개선한 D램을 개발한 이강설, 김용미 TL과 D램 내부의 배선 간 컨택(Contact) 저항을 낮추고 불량률을 낮춘 김승범 미래기술연구원 TL이 수상했다.
 
리프레시는 D램에서 일정 시간마다 데이터를 유지해 주는 기능을 말한다. 또 컨택 저항은 웨이퍼 상에 여러 개의 막과 막 사이를 전기적으로 연결해주는 구조물 ‘컨택’에서 발생하는 저항을 말한다. 이 저항을 낮추는 것이 제품 불량률을 낮추는 관건이다.
 
SK하이닉스는 이외에도 낸드, 이미지센서(CIS), 후공정(P&T·Package and Test)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 걸쳐 총 10건(금상 2건, 은상 3건, 동상 5건)의 혁신 특허를 선정했다. 혁신 특허를 발명한 재직 연구원 17명에게 상패와 총상금 2억4000만원을 수여했다.
 
SK하이닉스는 2018년부터 매년 혁신 특허 포상 제도를 시행해 임직원의 연구 의욕을 고취하고, 혁신 특허를 발굴하는 데 앞장서 왔다. SK하이닉스 등록 특허 중 매출 증대와 기술 문제 해결에 크게 기여한 혁신 특허를 선정하고, 이를 발명한 재직 연구원을 포상한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현재 전 세계에서 2만건 이상의 특허를 보유 중이다. 향후에도 혁신 특허를 지속해서 발굴해 글로벌 반도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경기 이천시 SK하이닉스 본사 및 공장 전경 [사진=SK하이닉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