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조폐공사, AI·블록체인·메타버스 신사업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11-19 13: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한국조폐공사와 인공지능(AI)·블록체인·메타버스 분야 신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난 18일 한국조폐공사 회의실에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략적 사업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조폐공사의 디지털 신사업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AI 기술이 대거 활용될 전망이다.

양측은 ICT분야 협력사업 발굴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성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ICT 인프라와 한국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지역상품권 '착',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 공공사업 노하우를 결합한다. 클라우드 분야 정보교류, AI챗봇과 AI 기반 사물인터넷(IoT) 사업, 블록체인과 메타버스 분야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국내 ICT산업발전에 기여하고 민관협업의 모범사례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다양한 보안, 인증 분야 신사업 발굴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왼쪽)와 반장식 한국조폐공사 사장. [사진=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