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도 마음도 가볍게…제천 웰니스 여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11-20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스파 전경 [사진=지엔씨21 제공]

수도권에서 가까운 웰니스 여행지인 제천에서 내 몸이 원하는 웰니스 휴양여행을 즐겨보자. 더 건강한 휴식과 회복을 추구하는 웰니스 휴양여행은 휴식, 치유, 뷰티, 건강과 함께 몸과 마음이 회복된 나를 발견할 수 있는 여행을 말한다.

#포레스트 리솜 해브나인 힐링스파

원시 자연림 리조트 포레스트 리솜. 이곳에서 즐기는 특별한 웰니스 여행은 바로 '사상체질 스파'다. 사상체질 스파존 이용을 신청하면 자가진단 시스템을 통해 태음인·태양인·소양인·소음인 등 자신의 체질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스파를 추천받을 수 있다.

각 체질에 맞는 한방차도 제공된다. 체질에 맞는 약재가 들어 있어 부족한 기운을 보강할 수 있다. 해브나인의 야외 스파존인 밸리스파존은 놓칠 수 없는 명소. 6개의 프라이빗 스톤스파와 5개의 중대형 이벤트 스파로 구성됐다. 
 

제천한방엑스포공원 홉테라피 [사진=지엔씨21 제공]

#제천한방엑스포공원

제천한방엑스포공원에는 한방생명과학관, 국제발효박물관, 약초허브식물원, 한방마을 약초판매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한방 세계에 대한 체험 등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곳에서 운영하는 홉테라피는 제천 지역의 웰니스관광 프로그램이다. 웰니스 입문자들이 쉽게 체험할 수 있다. 이외에 홉차 만들기, 홉 족욕, 홈 핸드 스파, 테라피 체험 프로그램은 다양하다. 
 

청풍호 비봉산전망대 [사진=지엔씨21 제공]

#청풍호

제천에서는 청풍호, 충주에서는 충주호라 불리는 청풍호는 내륙의 바다라고 불릴 만큼 담수량이 크다. 청풍호 주변에는 그 풍광을 자랑할 만큼 빼어난 곳들이 산재해 있다.

청풍호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할 수 있는 조망 포인트로는 비봉산 전망대, 정방사, 옥순대교 전망대, 청풍문화재단지 등을 꼽는다. 최근 문을 연 옥순봉 출렁다리도 인기다.

비봉산 전망대로 향하는 청풍호반케이블카는 청풍면 물태리에서 비봉산 정상까지 2.3km 구간을 운행한다. 청풍호 비봉산 정상에 서면 사방이 짙푸른 청풍호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넓은 바다 한가운데 섬에 오른 기분이다.

청풍문화재단지는 수몰지역에 있던 각종 문화재를 한데 모아 조성한 곳.

단지 내에는 보물 2점(한벽루, 석조여래입상), 지방유형문화재 9점(팔영루, 금남루, 금병헌, 응청각, 청풍향교, 고가4동), 지석묘, 문인석, 비석 등 42점이 원형대로 이전 복원돼 선사시대부터 근대까지 이어진 남한강 상류지역 청풍의 역사와 문화를 한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슬로시티 측백나무숲길 [사진=지엔씨21 제공]

#슬로시티 수산

슬로시티 거점지역인 수산면은 청풍호와 금수산, 가은산, 옥순봉 등 수려한 자연경관이 잘 보존되고 있고, 각종 민물어류와 약초, 잡곡 등을 활용한 슬로푸드를 전승해오고 있다. 또한 400년 넘게 이어온 오티별신제라는 마을기원제와 솟대 등 전통문화를 이어오고 있다.

제천은 황기, 당귀, 황정 등의 약초가 많이 재배되는데 제천의 약초는 육질이 단단해서 저장을 오래 할 수 있고, 향과 약효가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재)제천한방바이오진흥재단에서는 제천시 한방 인프라와 지역적 웰니스 요소(힐링, 휴양, 뷰티, 건강)를 융합한 프리미엄급 웰니스 관광 상품을 지원하는 웰니스 여행상품 지원 사업을 마련해 여행사들이 좀 더 저렴하게 상품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