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 플립3·폴드3, 미국서 통했다...판매 비율 20배 증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11-08 10: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전자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폴더블폰 판매 비중 12% 달해

 

갤럭시Z 폴드3·플립3. [사진=연합뉴스]

갤럭시Z 플립3·폴드3의 판매 호조로 미국 시장에서 폴더블폰 판매량이 급증했다. 폴더블폰 대중화라는 목표에 한층 다가서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8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 8주 기준 전체의 12%에 달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폴더블폰의 판매 비중이 0.6%에 불과했던 점을 고려하면 판매 비율이 20배 급증한 것이다.
 
폴더블폰의 판매 호조로 미국 내 삼성전자 스마트폰 판매량도 전년과 비교해 9% 증가했다(폴더블폰 판매 후 8주 기준).
 
임수정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삼성전자가 출시한 갤럭시Z 플립3와 갤럭시Z 폴드3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볼 때 성공적이라고 평가할 수 있다. 지난 8월 출시된 두 제품은 9월 말까지 전 세계에서 200만대가 넘게 판매되며, 기존 폴더블폰과 차별화에 성공했다. 새 하드웨어 폼팩터를 기대하는 이용자의 요구에도 시의적절하게 대응했다. 다만 매출과 수익성 측면에서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완전하게 대체하고 시장 우위를 확보하려면 판매량을 더 끌어올릴 필요가 있는데, 플립과 폴드라는 두 가지 폼팩터 전략 측면에서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한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3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35%를 점유해 42%를 차지한 애플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전년과 비교해 5% 포인트 성장한 수치다. 이는 폴더블폰의 높은 인기와 LG전자의 시장 철수에 따른 중저가 안드로이드폰 시장 수요를 흡수한 것에 따른 성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 미국 스마트폰 판매량에서 폴더블폰이 차지하는 비중. [사진=카운터포인트리서치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