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철 충남교육감, 수능 방역 강화 담화문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충남)허희만 기자
입력 2021-11-08 11:3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능을 앞둔 엄중한 시기에 철저한 방역 관리 당부

김지철 충남교육감, 수능 방역 강화 담화문 발표 모습.[사진=충남교육청제공]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은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10일 앞둔 8일 도민과 교육공동체에게 안전한 수능을 위해 방역 강화를 당부하는 담화문을 발표했다.

김교육감은 담화문을 통해 수능을 앞둔 시점에서 철저한 방역관리가 더욱 중요해지는 엄중한 시기임을 강조하면서, 수험생 모두와 학부모 그리고 학교와 교육청이 한마음으로 방역의 고삐를 조이고 긴장의 끈을 놓지 않도록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먼저 수험생에게는 “감염병 집단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전체 고등학교는 수능 1주일 전 11월 11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전환한다"며, “그 기간 수험생들은 학원 등원, 친구 간 소모임 등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생활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달라"고 말했다.

수험생들은 수능 이후에도 대학별 전형에 참여해야 하므로 생활방역 수칙 준수는 필수이다.

이어 학부모에게는 “수능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자녀의 건강 관리와 심리적 안정을 잘 챙겨달라”고 강조하면서, “바이러스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에 학생들이 출입을 하지 않도록 엄하게 지도해 달라"고 당부했다.

충남교육청은 감염병 확산 예방을 위해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학원 등에 대한 특별 방역점검을 실시한다. 이에 학원 관계자들에게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와 공존하는 일상회복이 시작되면서 근 2년 동안 이어온 감염병 사태는 최대 분수령을 맞이하고 있다”며, “안전한 수능은 당사자들만의 노력으로 이루어질 수 없다. 도민 모두가 수험생 가족이란 마음으로 불편하고 어렵더라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는 시민의식을 발휘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7개 시험지구에서 56개 시험장 856개 시험실을 마련하였으며, 4407명의 관리 ‧ 감독관을 확보하여 수험생 유형별 응시환경 구축, 수험생 상황관리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아울러 유관기관과 협조하여 11월 18일부터 12월 31일까지 ‘학생 안전 특별기간’을 운영하면서 수능 이후 안정적인 일상회복을 추진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